[주말의 OTT]디즈니+의 판타지 대서사시가 온다

손정빈 기자 2022. 12. 17. 05: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2월 3주차 주말 디즈니+·넷플릭스·왓챠가 선보이는 신작을 정리했다.

'윌로우'는 어둠의 세력에 맞서 세상의 균열을 바로잡을 영웅들의 모험을 담은 판타지 어드벤처 드라마다.

'더 리크루트'는 CIA 신입 변호사가 스파이들의 세계에 휘말리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일본 드라마 '명탐정 스테이 홈즈'는 남다른 검색 능력을 통해 집 밖으로 나가지 않고 사건을 해결하는 명탐정의 이야기를 그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손정빈 기자 = 12월 3주차 주말 디즈니+·넷플릭스·왓챠가 선보이는 신작을 정리했다.

윌로우(디즈니+)


'윌로우'는 어둠의 세력에 맞서 세상의 균열을 바로잡을 영웅들의 모험을 담은 판타지 어드벤처 드라마다. 1988년 개봉한 동명의 장편 영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이번 시리즈는 확장된 세계관을 선보인다. '스타워즈' 시리즈 루카스 필름이 제작에 참여, 지금껏 본 적 없는 압도적이고 환상적인 비주얼로 전 세대 구독자들의 마음을 완벽하게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번 주말, <윌로우>의 새로운 영웅들과 함께 마법이 가득한 세계로 짜릿한 모험을 떠나보면 어떨까?

바르도, 약간의 진실을 섞은 거짓된 연대기(넷플릭스)


'버드맨' '레버넌트:죽음에서 돌아온 자'로 2년 연속 오스카 감독상을 받은 거장 알레한드로 곤살레스 이냐리투 감독이 넷플릭스에서 새 작품을 선보인다. '바르도, 약간의 진실을 섞은 거짓된 연대기'는 멕시코에서 태어나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활동하는 저널리스트이자 다큐멘터리 감독 실베리오 가마가 한 사건을 계기로 자신의 삶을 되짚어보는 여정을 그린 영화다. 유명 시상식 수상자로 지명된 실베리오는 고국을 다시 찾고 싶은 충동을 느끼고, 멕시코로 향한다. 실베리오는 이 여정 중에 정체성과 성공, 죽음이라는 한계, 멕시코의 역사, 가족, 인간의 의미 등 보편적이면서도 사적인 질문을 던진다. 답을 찾으려는 그의 모습은 때로는 웃기고, 때로는 뭉클하다. 실베리오에 자신을 투영한 이냐리투 감독은 모국에 남기고 온 삶과 미국에서 쌓은 성공적인 삶 사이를 부유하는 한 인간의 모습을 그렸다.

더 리크루트(넷플릭스)


'더 리크루트'는 CIA 신입 변호사가 스파이들의 세계에 휘말리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법무실에 온지 이틀째, CIA 입성한지 고작 10분 밖에 안 된 변호사 '오언 헨드릭스'는 출근과 동시에 인생 최대 위기를 맞는다. 한때 CIA에 협력했던 여자가 자신의 중대 범죄 혐의를 벗겨주지 않으면 CIA의 기밀을 폭로하겠다는 협박 편지를 보내왔기 때문. 새내기 직장인 오언은 CIA 변호사로서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임무를 완수하려 하지만 위험천만한 파워 게임에 휩쓸리고 유엔(UN)의 추적까지 당하게 된다. 넷플릭스 영화 '시에라 연애 대작전' '퍼펙트 데이트'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로 사랑받은 노아 센티네오가 CIA 신입 변호사 오언 헨드릭스 역을 연기하면서 동시에 시리즈 총괄 프로듀서를 맡았다.

명탐정 스테이 홈즈(왓챠)


일본 드라마 '명탐정 스테이 홈즈'는 남다른 검색 능력을 통해 집 밖으로 나가지 않고 사건을 해결하는 명탐정의 이야기를 그린다. 주인공 '아이다 아타루'(키타무라 타쿠미)는 결벽증으로 밖으로 나가는 것을 극도로 싫어한다. 그는 인터넷 서핑 중 최애 아이돌의 불륜 사실을 눈치채고 인터넷에서 추리를 펼치며 불륜을 폭로하게 되고, 흥분해서 비방 댓글을 달다가 명예훼손죄로 고소당한다. 이때 아타루의 검색 능력을 높이 평가한 형사가 그를 찾아와 수사에 협력해달라고 요청하고, 아타루는 내키지 않지만 결국 수사에 협조하게 된다. 흥미로운 설정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영화 '도쿄 리벤저스'와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등으로 유명한 배우 키타무라 타쿠미가 주연을 맡아 활약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jb@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