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읽기] ‘노벨문학상 수상작 산책’ 외

2022. 12. 17. 03: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노벨문학상 수상작 산책(윤재석 외 26인 지음)=각 문학 분야의 연구자들이 노벨문학상 수상자 중 26명을 추렸다. 사르트르, 가와바타 야스나리, 윌리엄 골딩… 문학 거장들의 삶과 작품을 탐구한다. 산처럼, 4만2000원.

●말 위의 개척자, 황금 천막의 제국(마리 파브로 지음)=’킵차크 칸국’으로 불리던 전설의 제국 ‘호르드’. 13세기 오늘날 러시아 전역을 장악했던, 거대한 유목 정권 호르드의 역사를 정밀하게 복원해냈다. 역사학자가 보여주는 몽골 제국의 한 장면. 까치, 2만5000원.

●골골한 청년들(김미영, 김향수 지음)=”아픈 몸, 다시 아파질 수 있는 몸으로 살아가는 청년들은 꾀병이나 열정 없는 청년으로 취급받기 십상이다.” 가정학자와 여성학자 저자가 우리 사회의 다양한 구성원들을 조명한다. 오월의봄, 1만8500원.

●정조와 궁중회화(유재빈 지음)=조선 후기 문예 부흥을 이끌었던 정조가 궁중 회화를 어떻게 정치에 이용했는지 들려주는 미술사학자의 안내서. 자신의 정치적 의도를 전달하기 위해 화원(畵員)을 직접 육성했던 군주의 이야기다. 사회평론아카데미, 3만8000원.

●도쿄의 편집(쓰가스케 마사노부 지음)=”편집이란, ‘기획을 세우고, 사람을 모아서,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활동’이다.” 편집의 세 가지 요소인 언어, 이미지, 디자인을 어떻게 다룰 것인지에 대한 가이드북. 잡지 편집자가 독자를 끌어들이는 편집 노하우를 전한다. 항해, 1만8000원.

●일광전구: 빛을 만들다(bkjn 편집부 지음)=60년 역사의 일광전구는 어떻게 조명 기구 회사로 브랜드를 다시 만드는 데 성공했을까. 반세기 넘게 한 가지 물건을 만들어 온 사람들에게, ‘오래된 것을 새롭게 하는’ 방법을 물은 인터뷰집이다. 스리체어스, 1만8000원.

●인생을 바꾸는 관계의 힘(마리사 킹 지음)=사람마다 도움이 되는 인간 관계의 유형이 다르다. 예일대 비즈니스 스쿨 교수가 신경과학 분석을 통해 관계 유형별 특성을 분류하고,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사회적 관계를 맺는 방법을 설명한다. 비즈니스북스, 1만7000원.

●꽃 노을(이재영 지음)=수필과 소설로 등단한 저자가 묶어낸 40여 편의 산문집. 노을처럼 아름다운 인생을 살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작가의 경험을 통해 인생이라는 여정을 관조한다. 밥북, 1만4000원.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