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와!~~DDP 황홀경...우주와의 만남 '서울라이트 DDP'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와~~! 보는 순간 탄성이 터진다.
'서울라이트 DDP'가 우주적 황홀경을 선사한다.
'서울라이트 DDP'의 메인 영상쇼 타이틀은 'DDP 우주와의 만남, 랑데-부(Rendez-Vous)'다.
'서울라이트 DDP'를 주최하는 서울디자인재단은 "서울의 중심부에 위치한 '만남의 광장'이자 과거와 현재, 미래가 공존하는 우주선을 닮은 DDP에서 시민들이 우주를 유영하는 듯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222m 초대형 프로젝션 매핑 쇼 17일부터 31일까지
우주서사 담은 장관에 보는 순간 탄성 절로
‘초월(자이언트스텝)-순환(엔자임)-동심(범민)'
임태규, 스티키몬스터랩 참여...성탄절 기쁨 전해
[서울=뉴시스] 박현주 미술전문 기자 = 우와~~! 보는 순간 탄성이 터진다. '서울라이트 DDP'가 우주적 황홀경을 선사한다. 최대 규모 비정형 건축물에서 222m 초대형 프로젝션 매핑 쇼가 펼쳐진다.
매년 10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는 서울의 대표 빛 축제다. 올해 주제는 ‘우주적 삶(Designing Life at the Universe)’. '서울라이트 DDP'의 메인 영상쇼 타이틀은 ‘DDP 우주와의 만남, 랑데-부(Rendez-Vous)’다. 우주선을 닮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가 드디어 우주와 만났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17일부터 2023년 1월 1일까지 DDP 서쪽 벽면을 광활하고 현란하게 물들인다. 우주선을 닮은 건물 DDP는 도시 한복판 미지에서 온 블랙홀 같은 압도적인 존재감을 뿜어낸다.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볼 수 있다.
메인 영상쇼 ‘DDP 우주와의 만남, 랑데-부'...유현준 교수 오디오가이드
특히, 올해는 유현준 건축가(홍익대 교수)의 목소리가 담긴 작품 설명 ‘오디오 가이드’를 신설해 작품 감상의 깊이를 더했다. 오디오 가이드는 '서울라이트 DDP' 영상 상영 전 뜨는 QR을 통해 접속하면 된다.
메인 영상쇼 외에도 특별 영상이 마련돼 겨울밤 빛 축제를 더욱 풍요롭게 한다. 기아의 디자인 철학을 담은 매체 예술(미디어아트)이 메인 영상 이후 시간별로 DDP 전면에 투사된다. 또 연말을 맞아 크리스마스와 새해맞이 특별 영상도 선보인다.
성탄절 특별 영상 마련...겨울밤 빛 축제 풍성
크리스마스 시즌인 22일부터 25일까지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한 특별한 영상으로 교체된 영상 쇼가 진행된다.
‘함께이기에 외롭지 않은 크리스마스’는 임태규 작가와 스티키몬스터랩이 작품에 참여했다. 유쾌하고 따스한 크리스마스 영상으로 성탄절의 기쁨을 전할 예정이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 31일에는 새해 카운트다운 행사 ‘헬로우 2023(HELLO 2023, Heart-Beat New Year)’가 열린다. 설렘 가득한 새해를 향해 인사(HELLO)를 건넨다는 의미를 담은 ‘범민’ 작가의 카운트다운 작품은 온라인 생중계가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디자인재단 이경돈 대표이사는 “이번 서울라이트 DDP는 우리나라가 가진 우주적인 상상력을 보여주는 실험적인 무대이자 이 시기를 어렵게 살아가는 시민들에게 밝아올 새해의 희망을 보여주는 축제"라고 소개했다. 이 행사는 31일 자정까지 열린다. 별도 예약 없이 현장에 오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yu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