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최신예 전투기의 굴욕?…수직 착륙 중 추락한 F-35B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현지 시각 어제(15일) 텍사스 포트워스의 해군 항공기지에서 F-35B가 시험 비행 중 추락했습니다.
시험 비행하던 F-35B는 착륙을 시도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해 추락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F-35B는 이달 초 일본 오키나와의 가데나 공군 기지에서도 랜딩 기어 시스템 오작동 사고가 발생한 바 있습니다.
전기 시스템에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는데, 정확한 원인은 조사 중에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현지 시각 어제(15일) 텍사스 포트워스의 해군 항공기지에서 F-35B가 시험 비행 중 추락했습니다. 시험 비행하던 F-35B는 착륙을 시도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해 추락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행히 조종사는 비상 탈출해 다친 사람은 없었습니다. 제조사인 록히드 마틴사는 "조종사는 성공적으로 탈출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안전은 우리의 우선 순위이며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F-35B는 이달 초 일본 오키나와의 가데나 공군 기지에서도 랜딩 기어 시스템 오작동 사고가 발생한 바 있습니다. 전기 시스템에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는데, 정확한 원인은 조사 중에 있습니다.
( 취재 : 김태훈 / 구성 : 정성진 / 편집 : 변지영 / 영상출처 : Houston Air Watch / 제작 : D콘텐츠기획부 )
정성진 기자captain@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이번엔 '무정차 통과'에 항의…출근길 전장연 시위, 오늘 상황은
- '백마야 우지마라' 명국환, 반지하 월셋집 근황…“자녀 없어”
- 현직 경찰관, 골프장 옷장 비밀번호 엿봤다 남의 지갑 '슬쩍'
- 낮에는 회사, 밤에는 방화…17년간 축구장 114개 태운 '불다람쥐'
- “알레르기 있는데 식단에 나오나요”…군 커뮤니티 점령한 팬들
- “죽을 뻔했다”…'아바타' 케이트 윈슬렛, 할리우드 수중 촬영 기록 경신
- 문 열린 채 출발한 시내버스…7m 끌려간 80대 노인 사망
- 500명 탄 지하철, 한강철교서 고장…한파 속 공포의 2시간
- “난방비, 왜 이렇게 많이 나오지?”…'이것' 확인해 보세요
- '통돼지 바비큐' 잔치?…'이슬람 사원 건축' 겨냥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