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홍 복지부 장관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 수익 위해 최선의 노력" 당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이 "기금운용본부는 연금 재정 안정에 기여하도록 안정적 수익 제고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내년에도 세계 경제는 장기간 고금리 유지에 따른 수요 위축 및 급격한 경기둔화 가능성 등 불확실성이 상존할 것"이라며 "기금운용본부는 면밀한 금융시장 모니터링과 신속한 대응으로 장기투자자로서 연금 재정 안정에 기여하도록 안정적 수익 제고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년 세계경제 불확실…금융시장 모니터링·신속한 대응 필요"
목표 초과수익률·인프라 벤치마크 개선·해외투자정책 조정 논의
[이데일리 김성수 기자]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이 “기금운용본부는 연금 재정 안정에 기여하도록 안정적 수익 제고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조 장관은 16일 서울 서대문구 국민연금공단 충정로사옥에서 열린 제6차 국민연금 기금운용위원회(기금운용위) 모두발언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내년에도 세계 경제는 장기간 고금리 유지에 따른 수요 위축 및 급격한 경기둔화 가능성 등 불확실성이 상존할 것”이라며 “기금운용본부는 면밀한 금융시장 모니터링과 신속한 대응으로 장기투자자로서 연금 재정 안정에 기여하도록 안정적 수익 제고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기금위는 전차 회의록을 포함해 의결안건 3건, 보고안건 2건으로 총 5건을 논의한다. 심의·의결할 안건 3건은 △2023년도 목표 초과수익률 △국민연금기금 인프라 성과평가 벤치마크 개선(안) △국민연금기금 해외투자정책 조정방안이다.
우선 기금운용본부가 내년도 시장수익률 대비 달성해야 하는 ‘2023년도 목표 초과수익률’을 심의·의결할 계획이다. 목표 초과수익률은 기금운용 방향을 결정하고 기금운용본부의 성과급 기준으로 활용되고 있다. 기금운용 여건, 시장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여러 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또한 대내외 환경 변화와 인프라투자 전략 방향성 등을 고려해서 마련한 ‘국민연금기금 인프라 성과평가 벤치마크 개선(안)’을 심의·의결한다. 이밖에 ‘국민연금기금 해외투자정책 조정방안’을 심의·의결한다.
김성수 (sungso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혼 결사반대"…예식장서 난동 부린 '신랑 가족들'[사랑과전쟁]
- 올해 최고의 주식은…1600% 오른 이 종목
- 극단선택 시도 김만배에… 與 “이제 이재명 대표가 답할 시간”
- 탈의실서 비번 훔쳐보고 지갑 ‘슬쩍’… 잡고 보니 현직 경찰
- 이승기 "후크가 입금한 50억 기부 예정…법정 다툼은 계속"
- 尹에 "퇴임후 만나자"던 죽마고우 부인 지영미, 백경란 후임 유력
- 남편의 충격 제안… 소름돋는 성적 취향도 이혼 사유 될까요?
- '아바타2' 기대에 못 미치는 흥행세…돌고래쇼 논란까지
- 의자로 장애인 폭행한 기동단 소속 경찰, 검찰 송치
- 남고생과 부적절 관계…30대 여교사, 결국 '불구속 기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