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시장 옥석가리기… 조경 차별화로 승부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2년 분양시장에 막바지 분양물량이 크게 증가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입지적 장점과 차별성을 갖춘 곳은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여전히 높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조경, 커뮤니티 등의 특화단지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었다.
지난 10월 경남 창원시에서 분양한 '창원 롯데캐슬 하버팰리스'는 단지 내 플레이가든, 워터카페테리아, 보타닉가든 등의 차별화된 조경으로 평균 경쟁률이 21.34 대 1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2년 분양시장에 막바지 분양물량이 크게 증가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입지적 장점과 차별성을 갖춘 곳은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여전히 높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조경, 커뮤니티 등의 특화단지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었다.
지난 10월 경남 창원시에서 분양한 ‘창원 롯데캐슬 하버팰리스’는 단지 내 플레이가든, 워터카페테리아, 보타닉가든 등의 차별화된 조경으로 평균 경쟁률이 21.34 대 1을 기록했다.
롯데건설이 충남 천안시에 선보이고 있는 ‘천안 롯데캐슬 더 청당’은 커뮤니티 시설을 이용하며 바라볼 수 있는 놀이정원인 선큰가든, 야외 운동 공간인 웰니스 가든 등이 조성된다. 이외에도 소나무, 느티나무, 왕벚나무, 팽나무 등 다양한 식재, 산책로 등의 수려한 조경시설도 배치할 예정이다. 단지는 전용면적 59~99㎡ 1,199가구 규모다.
롯데건설이 충남 천안시에 공급 중인 ‘천안 롯데캐슬 더 두정’<사진> 역시 수변정원과 티하우스가 어우러진 리조트플라자를 비롯해 커뮤니티 가든, 계절감 있는 나무, 풀 등으로 사계절을 느낄 수 있게 한 라운지 가든 등 다양한 조경특화를 통해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단지는 전용면적 59~119㎡, 총 584가구 규모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두 딸 죽인 비정한 엄마, 그 뒤엔 20년 알고 지낸 '사기꾼' 있었다
- 후크 "이승기 정산금·이자 총 41억 지급…진심으로 사과"
- 달랑 커피 쿠폰 주고 "새 차 출고 지연…가격은 200만 원 오릅니다"
- 한가인 "둘째 낳고 번아웃... 힘들단 말도 못 했다"
- 군 기관총 30년 만에 신형으로 바뀐다…K3→K15
- 현금 뿌리던 래퍼 도끼의 추락… 세금 3억 안 냈다
- 낡은 가스 호스는 방치한 채…기업들, 예방책 마련보다 대표 방어에 몰두
- "지켜주지 못해 미안"... 참사 49재 앞두고 친구들 곁으로 간 10대 생존자
- 세계서 팔리는 삼성의 최고급 ○○○○, 국내선 왜 단종됐나
- '나는 솔로' 11기 정숙·영수, 제작진에 피드백→원본 요청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