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무상승자 권리락 효과'…스튜디오산타클로스 이틀째 상한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가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로 이틀 연속 상한가다.
앞서 지난 14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스튜디오산타클로스가 이틑날인 15일부터 무상증자에 따른 권리락이 발생한다고 공시했다.
앞서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보통주 1주당 5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가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로 이틀 연속 상한가다.
16일 오후 1시 30분 기준 스튜디오산타클로스(294639)은 전 거래일 대비 29.78% 상승한 2310원에 거래 중이다.
앞서 지난 14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스튜디오산타클로스가 이틑날인 15일부터 무상증자에 따른 권리락이 발생한다고 공시했다. 권리락으로 기준가는 1370원으로 조정됐다.
권리락은 구주에 부여되는 신주를 무상으로 받을 권리가 소멸된 상태를 말하며 신주배정일에 맞춰 발생한다.
권리락이 발생하면 주당 가격은 기존 주주와 새 주주 사이 형평성을 맞추기 위해 인위적으로 조정된 기준가로 거래가 시작된다.
권리락에 주가가 하향 조정되면 주식 가격이 저렴해보이게 되는 이른바 '권리락 착시효과'가 발생해 주가가 크게 오르기도 한다.
앞서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보통주 1주당 5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주 상장 예정일은 내년 1월9일이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노동·연금·교육, 3대 개혁 드라이브"
- 신동빈, 쇄신 택했다…롯데 인사 '세대교체·외부수혈' 방점
- 삼성 77형 OLED TV 내달 CES서 첫 공개
- 머스크, 테슬라 주식 4조원 매각...블룸버그 "트위터 재정난 때문"
- 쎄보모빌리티, 올해 쎄보C 1000대 판매…내년 해외시장 개척
- 젤렌스키 "지금 멈추면 러시아는 더 강해져 돌아올 것"
- 미국, 코로나19 재유행 조짐…무료 검사 부활한다
- '결승 좌절' 모로코 축구팬 난동...100여명 연행
- 실종 노인, 그의 반려견이 찾아냈다
- 국민의힘 차기 당대표 적합도 유승민 1위, 안철수는 당심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