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 북한이 대출력 고체연료 로켓엔진 시험에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ICBM에 고체연료를 쓰면 한미 군 당국의 미사일 탐지가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2. 국회의장이 예산안 협상 시간으로 정한 어제(15일)까지도 여야가 합의에 실패하면서 팽팽한 줄다리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4. 어제저녁 퇴근길 서울 지하철 1호선 전동차가 한강철교 위에서 2시간 가까이 멈춰서 승객 5백여 명이 차량 안에 갇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북한이 대출력 고체연료 로켓엔진 시험에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ICBM에 고체연료를 쓰면 한미 군 당국의 미사일 탐지가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2. 국회의장이 예산안 협상 시간으로 정한 어제(15일)까지도 여야가 합의에 실패하면서 팽팽한 줄다리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3.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시절 윤석열 당시 검찰총장에 대해 이른바 '찍어내기 감찰'이 이뤄졌다는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이성윤 전 서울중앙지검장을 소환했습니다.
4. 어제저녁 퇴근길 서울 지하철 1호선 전동차가 한강철교 위에서 2시간 가까이 멈춰서 승객 5백여 명이 차량 안에 갇혔습니다. 지하철 운행도 50분 지연됐습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죽을 뻔했다”…'아바타' 케이트 윈슬렛, 할리우드 수중 촬영 기록 경신
- '백마야 우지마라' 명국환, 반지하 월셋집 근황…“자녀 없어”
- “알레르기 있는데 식단에 나오나요”…군 커뮤니티 점령한 팬들
- “난방비, 왜 이렇게 많이 나오지?”…'이것' 확인해 보세요
- 500명 탄 지하철, 한강철교서 고장…한파 속 공포의 2시간
- '통돼지 바비큐' 잔치?…'이슬람 사원 건축' 겨냥했나
- “항공권 10만 원 할인” 130만 커뮤니티 들썩였는데…
- 군고구마 · 군밤이 김정일 업적이 된 사연
- 보름여 앞둔 안전운임제 일몰…'극한 직업' 화물 기사의 하루
- 누리호 총책임자 사퇴…항공우주연구원에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