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VC어워드' 올해 최우수… 스톤브릿지·맥스트 수상 영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벤처투자가 한국모태펀드와 자펀드 운용성과를 공유하고 혁신벤처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벤처캐피탈 등 유공자를 시상하는 '코리아 벤처캐피털(VC) 어워드 2022'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16일 한국벤처투자에 따르면 올해 13회를 맞이한 이번 시상식은 벤처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를 선정하고 출자자(LP), VC 간 네트워킹을 주선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행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6일 한국벤처투자에 따르면 올해 13회를 맞이한 이번 시상식은 벤처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를 선정하고 출자자(LP), VC 간 네트워킹을 주선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행사다. 지난 13일 열린 시상식에서는 ▲최우수 운용사 ▲최우수 심사역 ▲최우수 펀드 ▲최우수 관리인력 ▲올해의 기업 등 총 5개 분야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올해 중소·벤처기업 투자 활성화에 기여한 최우수 운용사에는 스톤브릿지벤처스가 선정됐다. 스톤브릿지벤처스는 '직방' '지그재그' '우아한 형제들' 등에 투자했으며 누적 투자회사는 총 192개다.
우수한 투자 성과를 거둔 최우수 심사역 선정은 중소기업벤처부·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특허청 청장상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했다.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에는 박선배 다올인베스트먼트 박선배 전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은 최지현 일신창업투자 전무 ▲특허청 청장상은 신가형 아이디벤처스 본부장을 선정했다.
다올인베스트먼트는 올해 투자 기업 수 380건, 투자 총액 9749억원을 기록하며 적극적 투자 행보를 보였다. 일신창업투자와 아이디벤처스는 각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영화, 드라마, 공연 산업 등에 적극적인 투자를 집행한 점, 특허기술을 사업화하는 기업에 대한 신주투자를 진행해 특허산업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최우수 펀드는 스톤브릿지벤처스의 미래창조 네이버스톤브릿지 초기기업 투자조합이 수상했다. 이 상은 모태펀드 출자 벤처투자조합 중 정책 목적을 달성하면서도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청산펀드에게 수여한다.
탁월한 위기관리 능력을 보인 리스크 매니저에게 수여하는 최우수 관리인력은 스틱벤처스의 오경선 수석매니저가 수상했다.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모태펀드에 수익을 안겨준 기업에 수여하는 올해의 투자기업에는 현실 같은 가상 공간과 증강현실로 연결된 메타버스 플랫폼을 만드는 기업인 맥스트를 선정했다.
유웅환 한국벤처투자 대표는 "벤처캐피탈, 유관기관 관계자들 덕분에 벤처생태계 발전에 큰 힘이 됐다"며 "앞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벤처기업들이 지속해서 성장할 수 있도록 모태펀드가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지운 기자 lee101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열정 게이머' 빈 살만, K-게임에 꽂히다 - 머니S
- 손담비♥이규혁, 작별 인사 전했다?… "그동안 고마웠어" - 머니S
- "예비신부는 왕따 가해자"… SNS 글 올린 30대女 '벌금형' - 머니S
- "지하 주차장에서"… 조권, 이이경 덕분에 목숨 건졌다? - 머니S
- [영상] 눈길에 빙빙 도는 버스… 英 강타한 최강한파·폭설 '패닉' - 머니S
- "부대로 직접 보내"… 블락비 유권, '팬 편지'에 분노한 이유 - 머니S
- "♥임사랑 결혼해줄래?"… 모태범, 머그컵 프러포즈 '깜짝' - 머니S
- 청약 접수 '0건' 실화? - 머니S
- '나는 솔로' 촬영 후 결별?… 현실 커플로 발전 못한 이유 - 머니S
- 공인중개사 준비하나… '류준열♥' 혜리, '이곳'서 포착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