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 스마트공장 구축 우수사례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이프로젠(007460)은 자회사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가 충북테크노파크가 주관하고 중소기업청과 충청북도가 지원한 충북소재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성공기업 사례에서 충북테크노파크 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회사는 SAP 프로그램으로 '구매-입고-생산-자재관리 프로세스'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관리하고 정보의 정합성을 향상시킨 것을 이번 수상의 주된 이유로 꼽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SAP 프로그램으로 ‘구매-입고-생산-자재관리 프로세스’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관리하고 정보의 정합성을 향상시킨 것을 이번 수상의 주된 이유로 꼽았다. 해당 프로그램은 지난 2020년 하반기 구축을 준비해 지난해 5월부터 사용하기 시작했다.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는 스마트공장 구축을 통해 정확한 재고정보 기준 사용량 산출을 통해 발주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생산 공정의 진도 관리와 투입된 원료, 재료의 정보를 정확하게 추적 가능해 시스템적으로 재고 위치와 수량의 정확성을 확보했다. 또 재고자산 정보의 신뢰성이 향상되는 효과도 거뒀다. 스마트공장 구축 이후 기존에 발행했던 원자재 오출고, 누락 등을 줄이는 성과를 내고있다.
회사 관계자는 “스마트공장 구축은 우수 의약품 제조와 생산시설 인증(cGMP)에도 큰 기여를 했다”며 “물류센터, 창고 등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기업 핵심 전사자원관리(ERP)와 연결해 투명한 재고 관리, 생산성 제고 등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는 향후 자사의 근원적인 원가 경쟁력 제고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김소연 (sykim@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모·아들 살해한 40대…형제들은 왜 선처를 탄원했나[그해 오늘]
- 대한축구협회는 어떻게 돈을 버나요[궁즉답]
- 강남 아파트서 웬 도끼질?..황당한 갑질 이유
- [누구템]"잘 다녀와" BTS 진 입대..멤버들 배웅 패션 보니
- 의자로 장애인 폭행한 기동단 소속 경찰, 검찰 송치
- 에이즈 걸린 채 8살 친딸 성폭행한 30대…2심도 징역 12년
- “이유 있었던 것 같다”…김진수가 말한 벤투 퇴장 비화
- 최근 10년간 7번 올랐다…연말 삼성전자 오를까
- 승객 500명 갇혔다…1호선, 퇴근길에 2시간 열차 정지
- 남고생과 부적절 관계…30대 여교사, 결국 '불구속 기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