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2023 GV60' 출시…오늘부터 판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네시스는 16일 연식 변경 모델 '2023 GV60'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2023 GV60는 고객 만족도가 높은 고급 사양을 기본화하고 새로운 사양을 추가해 상품성을 향상시켰다.
또 제네시스는 2023 GV60에 배터리 전원을 이용해 외부 전자기기를 사용할 수 실내 V2L과 배터리 관리 시스템(BMU) 무선(OTA) 업데이트 기능을 기본화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VGS 새롭게 탑재, 운전 몰입도 높여
후륜 캘리퍼에 스타일링 커버 적용…스포티한 이미지
제네시스는 16일 연식 변경 모델 '2023 GV60'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2023 GV60는 고객 만족도가 높은 고급 사양을 기본화하고 새로운 사양을 추가해 상품성을 향상시켰다. 2023 GV60는 사람과 차량을 교감할 수 있게 해주는 혁신 기술인 페이스 커넥트를 전체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했다.
페이스 커넥트는 차량이 운전자 얼굴을 인식해 키 없이도 차량 도어를 잠금 및 해제할 수 있는 기능으로 도어 핸들 터치 후 차량 B필러에 위치한 카메라에 얼굴을 인식시켜 사용할 수 있다.
또 제네시스는 2023 GV60에 배터리 전원을 이용해 외부 전자기기를 사용할 수 실내 V2L과 배터리 관리 시스템(BMU) 무선(OTA) 업데이트 기능을 기본화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무드램프와 연계된 풋램프를 통해 아늑한 공간을 연출한 것도 이번 모델의 특징으로 꼽힌다.
퍼포먼스 모델에는 엔진과 변속기가 장착된 듯한 느낌을 전달하는 가상 변속 기능 VGS(Virtual Gear Shift)가 기본 장착됐다. VGS는 모터에서 발생하는 구동력을 기반으로 가상의 변속감, 변속 사운드, rpm 변화 등을 발생시켜 운전의 몰입감을 높일 수 있다.
이외 후륜 캘리퍼에 스타일링 커버를 적용해 한층 더 스포티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다만 후륜 캘리퍼 스타일링 커버는 퍼포먼스 모델에 기본으로, 스탠다드 모델은 전륜 모노블럭 브레이크 선택 시 적용된다.
2023 GV60의 판매 가격은 세제 혜택 후 스탠다드 후륜 모델 6493만 원, 스탠다드 사륜 모델 6836만 원, 퍼포먼스 모델은 7406만 원이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2023 GV60는 더 많은 고객들이 차량과 교감할 수 있는 혁신 기술을 경험할 수 있게 상품성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럭셔리 전기차 GV60를 통해 차별화된 감성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이정주 기자 sagamore@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김만배, 수사 중 배당금 423억 받자마자 220억 송금
- 윤상현 "당심 100% 전대? 尹도 민심으로 대선 이겼잖나"
- 어머니의 유품·아들의 첫 직장선물…마음까지 고쳐주는 우산 수리공
- 구인 구직 등록했더니 공무원의 사적인 메시지가…벌금 700만원
- "이승기vs권진영 분쟁 한달… 남은 쟁점은?"
- 美 남부 토네이도로 3명 사망…겨울 폭풍에 7개주 정전 피해
- 경기 침체로 광주전남 노란우산공제 폐업 공제금 '역대 최다'
- '윤심' 따라 '착착'…與 '100% 당원투표' 드라이브
- 춘천 미세먼지 짙을 때 바람 90%는 '中 동북·산둥발'
- IMF, 한국 부동산 거품 경고…"금리 감안하면 더 하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