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교육전문 출판사 개념원리, 27개 처 참고서 기부

남궁선희 매경비즈 기자(namkung.sunhee@mkinternet.com) 2022. 12. 16. 09: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 : 개념원리 >
수학 교육 전문 출판사 개념원리는 창간 30주년을 맞이한 작년부터 교재 기부를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총 27개 처에 수학 참고서를 기부했다.

개념원리가 기부한 참고서들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진로를 찾아갈 수 있도록 상담, 교육,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며, 1240권의 교재가 인천, 대구, 광주 꿈드림 센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등에 전달되었다.

고사무열 대표는 “이전에도 기부를 진행했지만, 앞으로는 매년 지속적인 교육 기부를 진행할 예정이다. 모든 학생이 수학을 쉽게 배우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우리 회사의 미션이다. 이번 기부를 통해 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에게 배움에는 자격이 없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었다.”라고 언급했다.

또, 고사무열 대표는 연세대학교 ‘LearnUs’ 기금 10억을 기부했다. ‘LearnUs’는 교육 제약을 없애기 위한 연세대학교 온라인 교육 플랫폼으로 이 기부금은 그의 당부에 따라 ‘AI 교육 서비스’ 발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러한 나눔과 관심을 통해 개인의 학습역량에 맞춰 가장 효율적인 학습법을 제시하고자 하는 그의 교육 철학을 엿볼 수 있다.

한편, 개념원리는 코로나로 인해 심화한 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최근 맞춤 수학 문제 큐레이션 서비스인 ‘풀자2.0’을 론칭했다. 해당 서비스는 개개인의 공부 니즈와 수준에 맞추어 수학 문제를 제공하는 AI 수학 큐레이션 서비스로 론칭 3주 만에 구글, 애플 앱 스토어 순위 10권 내에 진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