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공제회, CCM 제6차 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교직원공제회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제6차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CCM 인증은 기업경영 평가지표를 4가지 항목(리더십·CCM체계·CCM운영·성과관리)으로 분류하여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격년에 한 번씩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업경영 평가지표 4가지 항목 평가
[이데일리 김대연 기자] 한국교직원공제회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제6차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교직원공제회는 그동안 지속적으로 회원중심 경영에 힘써왔으며, 회원 서비스 향상을 위한 조직문화와 프로세스 개선에 집중했다. 그 결과 지난 2012년 공제회 중 최초로 CCM 인증을 받은 후 2017년 정부포상(소비자의 날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고, 이번에 CCM 6차 재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재인증 심의에서는 회원의 소리(VOC) 운영 및 관리·콜센터와 상생협력관계 유지·사회적 가치 실현 등 소비자중심경영(CCM)을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는 점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상곤 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본회 첫 번째 경영방침은 회원의 행복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이에 걸맞은 전략과 추진과제를 수립하고 실천해 가겠다”고 말했다.
김대연 (bigkit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모·아들 살해한 40대…형제들은 왜 선처를 탄원했나[그해 오늘]
- 대한축구협회는 어떻게 돈을 버나요[궁즉답]
- 강남 아파트서 웬 도끼질?..황당한 갑질 이유
- [누구템]"잘 다녀와" BTS 진 입대..멤버들 배웅 패션 보니
- 의자로 장애인 폭행한 기동단 소속 경찰, 검찰 송치
- 에이즈 걸린 채 8살 친딸 성폭행한 30대…2심도 징역 12년
- “이유 있었던 것 같다”…김진수가 말한 벤투 퇴장 비화
- 최근 10년간 7번 올랐다…연말 삼성전자 오를까
- 승객 500명 갇혔다…1호선, 퇴근길에 2시간 열차 정지
- 남고생과 부적절 관계…30대 여교사, 결국 '불구속 기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