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 톡!] "이 카드 안 뽑으면 6개월 동안 손가락 빨아야 한다고?"

홍수민 객원기자 2022. 12. 15. 16:1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오하루배 6개월 간 트레이너 구실 하려면 꼭 뽑아야 할 서포트 카드
- 19일 픽업 예정인 SSR 라이스 샤워, SSR 카시모토 리코

"알고 있나? 인권도 여러 종류가 있다는 걸…"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이하 우마무스메)엔 소위 말하는 인권급 서포트 카드가 존재합니다. 오픈 한 달 후 출시한 SSR 키타산 블랙이 대표적이죠.

SSR 키타산 블랙은 스피드 서포트 중 단연 탁월한 성능을 자랑하는 카드입니다. 키타산 블랙 픽업 당시, '이 카드를 4돌파하지 못했다면 계정을 버리고 리세마라로 환생하는 편이 낫다'라는 말이 들릴 정도였습니다.

기자 또한 3천장을 치고 나서야 키타산 블랙을 4돌파 할 수 있었는데요. 대체재라는 다른 SR 스피드 서포트를 아무리 사용해 봐도 키타산만한 사용감을 느낄 수는 없었습니다. 독보적인 특기율, 파워 보너스, 컨디션을 관리해 주는 각종 이벤트, 힌트와 이벤트로 획득할 수 있는 알짜배기 스킬 등 좋은 것만 꽉꽉 눌러 담은 서포트 카드니 그럴 수 밖에요.

키타산 블랙만 있으면 우마무스메 모든 콘텐츠를 무난하게 즐길 수 있을까요. 안타깝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SSR 키타산 블랙은 테마파크의 입장권과 같은 존재입니다. 입장만 한다고 다는 아니죠.

입장 후 놀이 기구를 이용하기 위해선 이용권이 별도로 필요합니다. 바로 19일 업데이트되는 아오하루배 시나리오의 새로운 인권 서포트 카드 속칭 쌀대리, 'SSR 라이스 샤워'와 'SSR 카시모토 리코'가 그 주인공입니다.

 

■ 쌀대리가 인권인 이유

- 이 카드들의 등장으로 스태미나 서포트의 사용처가 현저하게 줄었다

SSR 라이스 샤워와 SSR 카시모토 리코는 아오하루배 시나리오 링크 서포트 카드입니다. 아오하루배 시나리오에서 친구 카드나 시나리오 링크 캐릭터를 사용하면 초기 팀원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인원 수가 줄어드는 만큼 아오하루 특훈 효율이 높아져 트레이닝 레벨을 빠르게 올릴 수 있죠. 링크 서포트 카드 종류에 따라 시나리오 링크 효과가 달라집니다.

SSR 라이스 샤워의 경우 중·장거리에서 스태미나 서포트 카드의 역할을 완벽하게 해내는 카드입니다. 준수한 특기율과 트레이닝·우정 보너스를 보유하고 있고 훈련 시 보너스로 추가 스태미나를 챙길 수 있죠. 

스킬 또한 활용도가 높습니다. 국밥 회복 레어 스킬 원호의 마에스트로 뿐만 아니라 시나리오 링크 효과로 장거리 회복 레어 스킬인 쿨 다운까지 이벤트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힌트로 챔피언스 미팅에서 쏠쏠하게 사용하는 등산가도 챙길 수 있죠. 기존 원호의 마에스트로를 배우기 위해 기용했던 SSR 슈퍼 크릭의 자리를 완벽하게 대체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SSR 카시모토 리코는 SSR 하야카와 타즈나와 동일한 친구 서포트 카드입니다. 이벤트를 통해 스태미나와 근성 모두 챙길 수 있고, 비슷한 친구 카드인 하야카와 타즈나에게는 없는 레이스 보너스를 가지고 있죠. 다만 애매한 체력 회복과 하야카와 타즈나와는 달리 병 치료가 되지 않는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카시모토 리코는 라이스 샤워와 달리 전 거리에서 활용하며, 시나리오 링크 효과로 육성 이벤트 스탯 상승 수치가 올라갑니다. 아오하루배 시나리오에서 스태미나에 여유가 생긴 것도 이 카드 덕분이죠. 동일한 이름의 R 카드로도 대체할 수 있는데, 4돌파한 R 카시모토 리코와 1돌파 SSR 카시모토 리코의 성능이 비슷합니다. 

 

■ 유통기한이 있어도 뽑아야 한다

- 6개월 간 손가락만 빨고 있기 싫다면 뽑아두자

라이스 샤워와 카시모토 리코, 소위 말하는 쌀대리를 꼭 뽑아야 하냐는 질문이 많이 보입니다. 사실 더블 픽업 4돌파 기댓값이 3천장이니 지갑에 많이 부담스럽긴 해요. 유통 기한이 아오하루배 시나리오가 진행되는 6개월 동안이라는 소리를 들으면 더 그렇습니다. 꼴랑 6개월 쓸 카드에 그렇게까지 투자해야 하나 싶죠.

아오하루 시나리오가 진행되는 6개월 간 챔피언스 미팅이고 뭐고 아무 것도 하지 않겠다면 굳이 라이스 샤워와 카시모토 리코를 챙길 필요는 없습니다. 놀이 기구 이용권 없어도 테마파크에서 사진 촬영, 산책, 퍼레이드 구경은 할 수 있으니까요. 

그렇지만 남들 다 놀이 기구 타고 노는데 손가락만 빨고 있자면 박탈감이 들기 마련입니다. 챔피언스 미팅을 빼놓고 생각하면 할 만한 콘텐츠는 이벤트·육성 스토리, 팀레이스 주자 육성, 6개월 뒤의 챔피언스 미팅을 위한 인자작 정도죠. 과연 목표 없이 인자작만 하면서 6개월을 버틸 수 있을까요. 그야말로 인고의 시간이 될 겁니다.

라이스 샤워야 중·장거리 한정이라 빌려서 쓴다고 쳐도 4돌파 R 카시모토 리코도 없이 게임을 하기엔 굉장히 가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R 카시모토 리코 4돌파 기댓값이 약 1천장입니다. 하프 애니버서리에서 배포하는 주얼로 최소한 R 카시모토 리코라도 4돌파를 해 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presstoc01@gmail.com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