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플래닛-김영 프로-피알컴퍼니, 메타버스 골프 사업 협력 위한 3자 MOU 체결

이원희 2022. 12. 14. 18:47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대표 메타버스 SaaS 플랫폼 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은 14일, 삼성동에 위치한 올림플래닛 본사에서 프로골퍼 김영 프로, 광고 대행사 피알컴퍼니와 골프 메타버스 플랫폼에 대한 3자 업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을 통해 올림플래닛, 김영 프로, 피알컴퍼니는 골프 선수 IP를 활용한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진행, 메타버스 골프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먼저 올림플래닛은 '엘리펙스'를 통해 김영 프로의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 지원할 예정이다. '엘리펙스'는 도입부터 운영까지 원스톱으로 할 수 있는 하이퍼리얼리즘 메타버스 SaaS 플랫폼이다.

올림플래닛은 김영 프로와 국내 최초로 골프 선수와 팬들이 소통할 수 있는 메타버스 통합 팬 플랫폼을 선보이고 김영 프로를 시작으로 골프 선수의 IP를 활용한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활성화시킬 예정이다.

피알컴퍼니는 올림플래닛과 협력해 트렌디하고 진보적인 홍보 방식을 구상해 골프 메타버스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모델을 개발할 예정이다.

김영 프로는 프로 18년 째인 지난 2016년 은퇴 후 방송 해설, 골프 교습 등 골프 문화 부흥을 위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대한여자골프협회 상무이사를 역임하고 있다.

김영 프로는 "메타버스 통합 팬 플랫폼을 통해 사람들이 골프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팬과 선수가 소통하고 다양한 골프 정보를 경험할 수 있는 메타버스 속 놀이터와 같은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피알컴퍼니 장관익 대표는 "'엘리펙스'로 선보일 메타버스 통합 팬 플랫폼을 더 많은 이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 기반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국제 대회로 나아가는 대한민국 골프 시장의 위상에 맞춰 다양한 홍보 방식을 구상할 예정이다"라 전했다.

올림플래닛 권재현 대표는 "국내 최초로 골프 분야의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진행하게 돼 기쁘다. '엘리펙스'로 SNS, 커머스, 라이브 스트리밍 등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메타버스 통합 팬 플랫폼을 구축해 국내 골프 메타버스 비즈니스가 확장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엘리펙스'를 통해 부동산, 건설, 커머스, 엔터테인먼트, 박람회, 미술 전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