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 논란' 비아이, 美 타임지 '베스트 K-POP' 선정

성민주 2022. 12. 14. 16: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비아이(B.I)의 'BTBT'가 '2022 Best K-POP'으로 선정됐다.

그 외에도 'BTBT'는 세계적인 패션 매거진 나일론이 선정한 '2022 Best K-POP', 글로벌 음원 플랫폼 애플뮤직이 발표한 'Most Shazamed K-pop Song'에 이름을 올려 시선을 집중 시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성민주 기자]가수 비아이(B.I)의 'BTBT'가 '2022 Best K-POP'으로 선정됐다.

13일(현지 시간)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 지는 공식 홈페이지에 'The Best K-Pop Songs and Albums of 2022(2022년 최고의 K-POP 노래와 앨범)' 명단을 발표했다. 이 가운데는 비아이의 'BTBT'가 포함돼 있다.

타임 지는 'BTBT'에 대해 "로맨스 앞에서 균형을 잃는다는 내용으로 '비틀비틀'의 줄임말을 제목에 담았다. 부드러운 멜로디와 애절한 가사가 매력적인 그루비한 곡"이라고 소개했다.

그 외에도 'BTBT'는 세계적인 패션 매거진 나일론이 선정한 '2022 Best K-POP', 글로벌 음원 플랫폼 애플뮤직이 발표한 'Most Shazamed K-pop Song'에 이름을 올려 시선을 집중 시켰다.

'BTBT'는 지난 5월 발매된 비아이의 앨범 'Love or Loved (L.O.L)'의 선공개 싱글이다. 공개 후 스포티파이의 양대 차트 중 하나인 '바이럴 50' 51개 지역에 차트인했으며, 아이튠즈 49개 지역 K-POP 차트 1위, 애플 뮤직 46개 지역 K-POP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비아이는 현재 새로운 타이틀곡 'Keep me up'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국내에서 단독 팬미팅과 콘서트로 구성한 2022 ALL DAY SHOW 'L.O.L : THE HIDDEN STAGE'를 성료했다.

비아이는 지난 2016년 지인을 통해 대마초와 LSD를 매입하고 이를 투약한 혐의를 받고 소속 그룹 iKON(아이콘)에서 탈퇴했다. 이에 따라 지난해 9월, 징역 3년에 집행유예 4년, 80시간의 사회봉사와 40시간의 약물 치료 강의 수강 명령, 추징금 150만 원을 선고 받았다.

성민주 기자 smj@tvreport.co.kr / 사진=타임, 131레이블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