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야자키 하야오, 2023년 장편 만화영화 ‘그대들 어떻게 살 것인가’ 개봉

손봉석 기자 2022. 12. 13. 23:4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호 영화사



일본 만화영화(애니메이션)계의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이 10년 만에 내년 7월 일본에서 장편 애니메이션 신작을 선보인다.

일본 영화사 도호는 13일 도쿄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런 계획을 발표했다고 현지 방송 NHK가 전했다.

‘그대들 어떻게 살 것인가’라는 제목의 작품으로 원작과 각본 모두 미야자키 감독이 맡았다.

제목은 미야자키 감독이 소년 시절 읽고 감동했다는 아동문학가 요시노 겐자부로가 1937년 쓴 같은 제목의 청소년 인생론 책에서 따왔다. 하지만 작품 스토리는 공개되지 않았다.

이날 발표에 맞춰 미야자키 감독이 직접 그린 큰 부리가 있는 새와 같은 캐릭터가 실린 포스터 이미지가 공개됐다.

‘이웃집 토토로’ 등 수많은 명작을 만든 미야자키 감독은 2013년 ‘바람이 분다’를 마지막으로 장편 애니메이션을 더는 제작하지 않겠다며 은퇴를 선언한 바 있다.

하지만 2017년 은퇴를 철회하고 ‘그대들 어떻게 살 것인가’를 준비해 왔으며 내년에 10년 만의 신작을 공개한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