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히 새로워졌다! 슈팅 배틀로얄 '슈퍼피플 2.0' 그랜드 오픈

이원희 2022. 12. 13. 14:00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존 핵심 시스템 완전히 변화, 새로운 게임으로 탈바꿈
캐릭터 성장 시스템의 변화, 더 빠르고 쉬워진 전투 전개
원더피플 허민 총괄 프로듀서가 등장하는 '슈퍼피플 2.0' 오픈 영상 공개
넥슨 캐시 9억 원, 복귀 솔저 선물 등 '슈퍼피플 2.0'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기존 핵심 시스템 완전히 변화, 새로운 게임으로 탈바꿈
캐릭터 성장 시스템의 변화, 더 빠르고 쉬워진 전투 전개
원더피플 허민 총괄 프로듀서가 등장하는 '슈퍼피플 2.0' 오픈 영상 공개
넥슨 캐시 9억 원, 복귀 솔저 선물 등 '슈퍼피플 2.0'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완전히 새로운 게임을 경험할 수 있는 '슈퍼피플 2.0'이 오픈했다.

게임 개발사 원더피플(대표 류제일)은 자사가 개발하고 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 스팀(Steam)을 통해 서비스 중인 슈팅 배틀로얄 게임 '슈퍼피플 2.0(SUPER PEOPLE 2.0)'의 그랜드 오픈을 진행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원더피플은 얼리 액세스(미리 해보기) 서비스 중이었던 '슈퍼피플'의 핵심 콘텐츠와 시스템을 크게 개선하면서 기존과는 다른 완전히 새로운 플레이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판단해 '슈퍼피플 2.0'으로 게임명을 변경하며 새로운 게임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슈퍼피플 2.0'은 두 가지 측면에서 큰 변화가 있다. 먼저, 캐릭터 성장의 변화다. 기존 27레벨이었던 캐릭터 최대 레벨이 12레벨로 대폭 간소화되며, 게임 처음부터 3레벨로 시작한다. 또한, '슈퍼피플'의 독특한 시스템이었던 각 클래스의 스킬 역시 강력한 궁극기 하나와 클래스의 고유한 개성을 살린 스킬 3개 그리고 기본 능력 등으로 압축되며, 궁극기 또한 레벨에 따라 성장하게 된다.

두 번째로, 적응하기 어려웠던 시스템의 삭제다. '장비 제작'과 '특화 총기 시스템'을 삭제해 초심자들이 좀 더 적응하기 수월해졌다. 특히, '슈퍼피플'의 핵심 특징 중 하나였던 장비 제작을 과감하게 덜어냄으로써 플레이어들이 오로지 전투와 생존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됐다.

이러한 변화로 이용자들은 게임 입장 시 궁극기를 제외한 스킬 3개를 보유한 상황에서 게임을 시작하게 되며, 이를 통해 플레이 초반부터 스킬 사용의 재미와 스피디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장비 제작을 위한 부품 파밍에 시간을 소비하지 않고 적과의 전투에 좀 더 신경을 쓸 수 있다. 실제, 파트너 스트리머와의 내부 테스트 플레이 결과, 게임 시작 후 기존 긴 빌드업과 짧은 전투의 패턴에서 벗어나 더 빠르고 간편한 전투가 전개되는 등 기존과는 다른 '슈퍼피플 2.0'만의 새로운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었다는 평가를 얻었다.

게임 모드에도 변경이 있다. 솔로와 듀오, 스쿼드 모드로 진행됐던 기존과는 달리 '슈퍼피플 2.0'은 스킬 사용, 부활을 감안한 파티 전투 시간 그리고 플레이어들의 재미를 고려해 솔로와 트리오 모드만 운영된다. 다만, 듀오 및 스쿼드 모드에 대한 고민은 지속적으로 진행되며, 향후 모드 추가의 가능성은 열어뒀다.

원더피플은 완전히 새로운 플레이 경험을 선사할 '슈퍼피플 2.0'의 그랜드 오픈에 맞춰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선, 총 9억 원의 넥슨캐시를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가 12월12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다. '슈퍼피플 2.0' 오픈 이후 계정 생성한 신규 이용자들에게 적용되는 이번 이벤트는 '캐릭터 생성 후 게임 플레이 1회', '5레벨 달성', '7레벨 달성' 등 세 가지 미션을 달성하면 미션별 추첨을 통해 3만 명에게 1만 넥슨 캐시를 지급한다. 미션별 중복 당첨도 가능해 최대 3만 넥슨 캐시 획득이 가능하다.

또한, 매일 접속만 해도 해당 날짜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데일리 기프트 접속 보상' 이벤트와 게임 내 미션을 완료하고 게임 재화 다이아 및 코스튬을 함께 받을 수 있는 '도전! 슈퍼피플 2.0 맞이 미션 이벤트', 오랜만에 접속하는 복귀 이용자들에게 코스튬을 제공하는 '복귀 솔저를 위한 선물' 이벤트 역시 오는 25일까지 진행된다.

'슈퍼피플 2.0'의 그랜드 오픈에 앞서 공개된 개발자 영상에서 원더피플의 허민 총괄 프로듀서는 "새로운 '슈퍼피플'을 미리 플레이했을 때 완전히 다른 게임이었고, 그렇기 때문에 게임의 정식 명칭을 '슈퍼피플 2.0'으로 변경하게 됐다"면서, "슈퍼솔저 여러분이 기존과 완전히 다른, 정말 재미있는 게임 경험을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 저를 포함한 모든 개발자들이 자신 있게 말씀을 드릴 수 있으니, 많은 기대와 플레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슈퍼피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