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글로벌 사전 예약 100만명 돌파 외

김동찬 기자 2022. 12. 12. 16:4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12일 나인아크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의 글로벌 사전 예약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에버소울은 카카오게임즈의 차기 기대작으로, '지스타 2022'와 'AGF 2022' 등 오프라인 행사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관심을 받았다.

사전 예약 이용자는 '사전 예약 인원 누적 달성 이벤트' 보상인 '에픽 정령 미카'와 '정령 2종의 한정 코스튬', '에버스톤 1000개' 등 100만 사전 예약 달성을 기념한 모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에버소울의 사전 예약은 한국을 포함한 대만,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지역에서 동시 진행된다. 국내에서는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외에 카카오게임 사전예약을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 사전예약에서는 '이모티콘 이벤트'와 '룰렛 이벤트' 등 특별한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가 자사의 게임 데이터들을 오픈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로 공개했다.

엔씨소프트가 공개한 게임 데이터는 리니지2M의 ▲아이템 정보 ▲아이템 시세 데이터 ▲아이템 검색 등이다. 게임 데이터의 종류와 대상 게임은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게임 데이터 외에 엔씨소프트가 개발하고 있는 다양한 기술들도 오픈 API로 제공할 계획이다.

공개된 API는 엔씨소프트가 새롭게 오픈한 'PLAYNC 개발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픈 API 사용을 위해 필요한 앱 관리, API 문서, 적용 가이드, 문의 등도 이용 가능하다.

넷마블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양파쿵야'를 소재로 한 굿즈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굿즈 펀딩을 통해 '양며드는 T-샤쓰', '양며드는 수면안대', '양며드는 눈꼽거울', '양며드는 키링' 등 총 4종이 공개된다.

넷마블은 펀딩 제품 구매 고객 중 선착순 100명에게 '클리어 스티커'를 증정하고, '양며드는 굿즈 4종 모듬세트'를 구매하는 200명에게는 '카툰 스티커'를 제공한다.

이번 프로젝트 주인공 양파쿵야는 넷마블이 2003년 공개한 야채·과일·주먹밥 등을 의인화한 친환경 캐릭터 '쿵야'의 일원이다. 온라인 게임 '야채부락리'로 시작해 '쿵야 어드벤처', '쿵야 캐치마인드 모바일' 등 게임으로 이용자들과 만났으며, 2006년 야채왕국에서 '쿵야 레스토랑'으로 파견 나온 쿵야들의 이야기를 그린 '쿵야쿵야' 애니메이션을 선보인 바 있다.

위메이드의 모바일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가 글로벌 버전 CBT를 성황리에 마쳤다.

미르M은 원작 '미르의 전설2'을 현대적 해석으로 복원한 미르 IP 정통 계승작이자, P&E(Play and Earn) 게임 '미르4'의 후속작이다.

위메이드는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아시아와 남미 지역 서버 CBT를 진행했다. 2개 서버 모두 포화상태에 도달했으며, 필리핀·브라질 이용자가 각 지역에서 가장 많이 참여했다. 아시아 서버는 대기열 3500명 이상을 기록했다.

한편 미르M은 글로벌 170여개국에 정식 출시된다. CBT 참가들의 피드백을 정식 서비스에 반영할 계획이다. 현재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의 신규 콘텐츠 공개와 이용자 행사인 '칼페온 연회'를 지난 10일(한국 시간 기준 11일) 미국 LA 오베이션 스퀘어(Ovation Square)에서 성황리에 진행했다.

검은사막의 신규 콘텐츠를 해외에서 최초 발표한 칼페온 연회는 이용자들과 함께 연회를 즐기는 글로벌 대규모 행사로 약 200명의 현지 이용자가 참여했다. 영어와 한국어를 포함해 일본어, 태국어, 터키어 등 총 9개 언어로 진행돼 전 세계 모험가들이 동시에 생중계를 즐겼다.

'우사'는 검은사막 25번째 클래스로 '검은사막 모바일'에 선보이는 신규 클래스 '매구'와 쌍둥이 자매다. 검은사막에 처음 도입된 '쌍둥이' 콘셉트의 클래스이자 검은사막 모바일과 세계관을 공유하는 특징을 지녔다. 

우사는 한국 전통의 한복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의상을 입은 클래스로 전투 스타일이 새로운 게임플레이 영상을 공개해 관심을 끌었다. 주무기인 부채와 보조무기를 사용해 다양한 도술 액션을 펼치면서 구름을 생성하는 효과 등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14일 글로벌 동시 업데이트 된다.

검은사막 모바일에 먼저 선보이는 쌍둥이 중 언니인 매구도 소개했다. '구미호'를 콘셉트로 아름답고 화려한 외형을 지녔다. 내년 1월에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아침의 나라'는 조선시대를 모티브로 만든 신규 지역이다. 칼페온 연회를 통해 영화 예고편 같은 새로운 트레일러를 선보였으며 고대부터 근대까지 한국에 전해오는 다양한 민담과 설화, 전설을 바탕으로 등장 인물, 스토리, 아침의 나라 주요 지역을 공개했다. 아침의 나라는 오는 2월 중 한국을 시작으로 글로벌로 확장해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개발자 토크'를 통해 신규 시스템과 개선 사항도 소개했다. '솔라레의 창 시즌 2'는 28일 오픈한다. '수정 프리셋' 개발 개선의 마무리, 생활도구 내구도 알림, 대양 경험치 상승, 길드 장려금 개편, 위자드 체형 개선, 말 호출 거리 확장 등의 소식도 알렸다.

콘솔에서도 14일부터 신규 클래스 '우사'는 물론 '마르니의 밀실', '카프라스 단계 확장' 등 다양한 신규 업데이트를 만나 볼 수 있다.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몬스터즈'를 활용한 LINE 메신저용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애니메이션 이모티콘' 3탄을 출시했다.

이모티콘은 라그나로크의 마스코트인 포링과 함께 데비루치, 무카 등 귀여운 라그나로크 몬스터를 활용한 총 24종의 애니메이션 이모티콘으로 구성했다.

이번에 출시한 이모티콘은 일본을 제외한 전세계 약 200개 국가의 LINE 메신저 스티커숍에서 25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채팅 등에서 사용 가능하다. 또한 국내 네이버 OGQ 마켓에서는 2500원에 판매되며 블로그, 카페, 포스트, 네이버 뿜 등 네이버 서비스 일부와 아프리카TV에서 활용 가능하다.

 

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dc007@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