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봉사단 '위아원', 3억9천만원상당 헌혈기부권 적십자사에 전달

부산=이채열 기자 2022. 12. 12. 16: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85일간 7만 명 단체 헌혈이라는 헌혈 캠페인을 전개한 청년 자원봉사단 위아원(We Are One)이 지난 8일 헌혈 종료식을 갖고, 캠페인을 통해 모인 3억9천만원 상당 헌혈증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했다고 12일 밝혔다.

위아원은 지난 8월 27일부터 11월 27일까지 '생명 ON YOUTH ON' 생명 나눔 캠페인을 진행, 10만 360명이 헌혈에 참여하고 7만 3807명이 헌혈을 완료하는 기록을 세웠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5일간 7만3807명 헌혈, "7만 명 헌혈, 우리나라 수혈자 생명 살리는 계기 돼"
8 () () ./사진=위아원
85일간 7만 명 단체 헌혈이라는 헌혈 캠페인을 전개한 청년 자원봉사단 위아원(We Are One)이 지난 8일 헌혈 종료식을 갖고, 캠페인을 통해 모인 3억9천만원 상당 헌혈증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했다고 12일 밝혔다.

위아원은 지난 8월 27일부터 11월 27일까지 '생명 ON YOUTH ON' 생명 나눔 캠페인을 진행, 10만 360명이 헌혈에 참여하고 7만 3807명이 헌혈을 완료하는 기록을 세웠다. 캠페인을 통해 모인 헌혈 기부권은 3억 9천만 원 상당으로, 해당 기부금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필요한 곳에 전달할 예정이다.

홍준수 대표는 "당초 목표했던 7만 명을 초과한 105.4% 달성이라는 기적을 이루며 총 7만 3807명이 헌혈을 완료하는 데 성공했다. 모든 위아원 회원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 드린다"면서 "위아원은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안정적인 혈액수급을 위해 지속적인 헌혈 봉사로 생명을 살리는 일에 앞장서겠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까지도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더 멋지고 아름다운 봉사를 기획해 활동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대한적십자사 조남선 혈액관리본부장은 "세 달 동안 7만 여 명이 헌혈한 것을 보며 깜짝 놀랐고, 대단하다 느꼈다. 이것이 과연 어떤 의미일까, 이들의 동력은 과연 무엇일까 생각하게 됐다"며 "코로나 끝자락에 (혈액 부족으로) 세계적으로도 어려운 상황에 위아원이 아니었다면 수혈자분들이 어려운 상황에 처할 수 있었다. 7만 명의 헌혈이 우리나라의 많은 수혈자의 생명을 살리는 계기가 됐다.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 기간에 유공장을 수상한 위아원 회원들은 은장 55명(30회 이상), 금장 19명(50회 이상), 명예장 6명(100회 이상), 명예대장 1명(200회 이상) 등 총 81명이다.

이종화 위아원 부산경남동부지역연합회장은 "의료계 종사자께서 코로나 기간 심각한 혈액난을 현장에서 지켜볼 수밖에 없어 답답했지만 지난 4월 1차 단체 헌혈에 이어 7만 명 위아원 헌혈 캠페인을 통해 실질적 도움을 체험했다며 고맙다는 말씀을 주셨다"며 "쉽지 않은 대장정이었지만 대한민국에 반드시 필요한 캠페인이었음을 깨달았다. 다시 한 번 전국 위아원 청년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헌혈 참여자 감소 등의 원인으로 혈액이 극도로 부족해진 국가적 위기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기획됐다.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 소재 혈액원에서 진행되면서 전국의 위아원 회원들이 발벗고 헌혈에 동참했다.

부산=이채열 기자 oxon9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