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신용정보 결합해 맞춤형으로” 네이버클라우드 ‘결합 데이터 옵션’ 선봬

2022. 12. 12. 11: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네이버, NICE평가정보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클라우드 데이터 박스(Cloud Data Box) 내에 '네이버·나이스평가정보 결합 데이터 옵션'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는 클라우드 데이터 박스 서비스 소개 및 관련 프로모션을, NICE에서는 서비스 활용 방안을 자세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NICE 신용정보 결합 분석
맞춤형 비즈니스 인사이트 도출
서울 역삼동 네이버클라우드 오피스 전경.[헤럴드DB]

네이버클라우드는 네이버, NICE평가정보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클라우드 데이터 박스(Cloud Data Box) 내에 ‘네이버·나이스평가정보 결합 데이터 옵션’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클라우드 데이터 박스는 안전한 빅데이터 환경에서 다각도로 데이터를 분석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발굴할 수 있는 종합 분석 서비스다. 기존에는 네이버 사용자의 검색클릭, 쇼핑검색, 쇼핑구매 데이터가 제공됐다. 더 나아가 네이버 사용자 관심사 및 구매 의도 데이터와 국내 최대 개인·기업 종합 신용조회회사인 NICE의 신용 정보를 결합해 새로운 옵션을 출시했다.

신규 옵션은 네이버가 보유한 콘텐츠 소비 기반 중장기 관심사 등과 NICE가 보유한 카드 거래 실적, 신용평점 등 신용 정보 항목을 결합해 제작됐다.

네이버클라우드는 네이버, NICE평가정보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네이버·나이스평가정보 결합 데이터 옵션’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 제공]

‘네이버·나이스평가정보 결합 데이터 옵션’은 고객군의 신용거래 행위와 관심사, 구매 의도 사이 연관성을 분석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동안 금융회사는 자산, 소득, 카드 실적 등 금융 데이터만을, 유통사는 구매 관련 데이터만을 각각 보유하고 있어 고객을 명확하게 파악하기 어려웠다. 클라우드 데이터 박스의 신규 옵션을 통해 구매 패턴, 대출 수요 예측 및 광고·마케팅 전략을 효과적으로 수립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데이터 분석에 익숙하지 않거나 활용 방안 관련 컨설팅이 필요한 경우 전문가 데이터 분석을 지원한다. 클라우드 데이터 박스 서비스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사전 검증 프로그램(PoC)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네이버클라우드와 NICE는 13일 롯데호텔에서 금융 기관과 연구소, 빅데이터 유관 기관의 임원진을 대상으로 ‘네이버클라우드 데이터 박스’ 세미나를 공동 개최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클라우드 데이터 박스 서비스 소개 및 관련 프로모션을, NICE에서는 서비스 활용 방안을 자세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박세정 기자

sjpar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