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2회 연속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항공은 2년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기업의 경영 활동과 개선 내용을 2년마다 평가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한다.
진에어도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최초로 CCM 인증을 받았다.
진에어는 올해 소비자중심경영 도입을 위한 온라인 선포식을 시작으로 ▲CMM 매뉴얼 제정 ▲최고고객책임자 임명 ▲고객 지원 통합솔루션 도입 등의 활동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은 2년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기업의 경영 활동과 개선 내용을 2년마다 평가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한다.
대한항공은 코로나19로 여객 수요가 줄어드는 상황에도 ‘최고고객책임자(CCO) 산하 CCM 전담조직을 신설하고, 항공업계 최초로 보이는 ARS를 도입한 점 등을 높게 평가받았다.
진에어도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최초로 CCM 인증을 받았다. 진에어는 올해 소비자중심경영 도입을 위한 온라인 선포식을 시작으로 ▲CMM 매뉴얼 제정 ▲최고고객책임자 임명 ▲고객 지원 통합솔루션 도입 등의 활동을 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고도 안 했는데… 기아 EV3, 독일 자동차 어워드서 ‘4만유로 미만 최고車’
- 12인치 화면 쭉 당기니 18인치로... LG디스플레이, 세계 첫 개발
- [르포] 반도체·우주산업 수출의 공신, 경주 양성자가속기
- “전화가 끊이지 않는다”… 트럼프와 가까운 로비스트 大호황
- ‘메가캐리어’ 앞둔 대한항공... 조직·마일리지 통합 준비
- [벤처 인사이드] 반려동물 영양제 맞춤 제작…김봉진이 찍은 ‘퍼펫’
- [비즈톡톡] 청소년 보호에 팔 걷어부치는 SNS·게임 회사들… 소셜창·사용시간 규제 강화
- 전용 기사가 공항까지 데려다준다... 에미레이트 항공의 ‘쇼퍼 서비스’
- [실손 대백과] 교통사고 치료비도 실손 보상 가능… 쌍방과실이면 40%까지
- [인터뷰]“트럼프 당선에 높아진 韓 전쟁 가능성…美는 대만 포기할 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