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 최고 4~14도…오후부터 중부지방 등 1~5㎝ 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2일 월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오후부터 밤 사이 강원영동을 제외한 중부지방과 전북, 경상권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내일까지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으나, 내일 오후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모레인 14일 아침 기온은 내일보다 5~11도 가량 큰 폭으로 낮아져 추울 전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전국 대부분 비 또는 눈…도로 결빙 주의
서울 5도, 대전 6도, 광주 7도, 부산 14도
미세먼지 '좋음'~'보통'…내일께 황사 유입
[서울=뉴시스]정진형 기자 = 12일 월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이날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오후부터 내일인 13일까지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며 "오늘과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다"고 밝혔다.
오늘 아침까지 경상권동해안에 비, 경남권남해안에는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오전부터 오후 사이 제주도에는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된다. 오후부터 밤 사이 강원영동을 제외한 중부지방과 전북, 경상권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특히, 고도가 높은 곳에서는 기온이 낮아 눈이 쌓일 가능성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미세한 기온 변화에 따라 비가 눈으로 바뀌어 내릴 가능성이 있다고 기상청은 안내했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영동을 제외한 중부지방과, 전북, 경상권, 제주도, 서해5도, 울릉도·독도가 5㎜ 미만이며, 예상 적설량은 경기북·동부, 강원영서가 1~5㎝, 충북, 전북북동부, 경북북서내륙이 1㎝ 내외다.
내일까지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으나, 내일 오후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모레인 14일 아침 기온은 내일보다 5~11도 가량 큰 폭으로 낮아져 추울 전망이다.
낮 최고기온은 4~14도가 되겠다.
주요 지역 낮 최고기온은 서울 5도, 인천 7도, 수원 6도, 춘천 4도, 강릉 11도, 청주 6도, 대전 6도, 전주 7도, 광주 7도, 대구 9도, 부산 14도, 제주 11도다.
모레까지 비 또는 눈이 오는 지역에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겠고, 내린 비나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럽겠으니 보행자 안전과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대기질이 대체로 청정해 전국이 '좋음'에서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다만 전날 고비사막과 내몽골고원에서 발원한 황사가 내일께 우리나라에 유입돼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formatio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형 방송 사고 김태리…SBS연기대상서 "MBC…"
- 클라라, 달라진 얼굴…성형 의혹에 입 열었다
- 장재인 파격의 연속…노브라 이어 하의실종 망사
- '김태희♥' 비, 안타까운 소식…"여러분 죄송합니다"
- '오상욱♥열애설' 하루카 토도야, 상반신 파격노출
- 전깃줄에 목 감긴 오토바이 운전자…몸 튕겨나가 '아찔'(영상)
- 김준호, 재혼한다…9세 연하 김지민에게 눈물의 프러포즈
- 최준희, 눈·코 고쳤는데…양악수술 욕심 "♥남친이 말려"
- 전여옥, 日 공연 김윤아 저격 "방사림으로 이름 바꿔라"
- 이지혜·문재완 잦은 다툼에 상담까지 "남편은 기댈 수 없는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