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즈’ 프랑스 과거 창문세금 있어 길고 좁게 만들어 “일종의 부자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랑스 창문세금이 놀라움을 안겼다.
이날 방송에서 장동민은 과거 프랑스에 있었던 창문세를 설명하며 "파리가 오래된 집이 많다. 1700년대 1800년대 지어진 건물이다. 창문세가 있다. 창문을 만들 때마다 세금을 더 낸다"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1960년대 영국에서는 창문 개수로 창문 세금을 받았고, 프랑스는 창문 너비로 받았다고.
그래서 프랑스에서는 창문을 길고 좁게 제작하거나 창문을 막아서 세금을 덜 내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창문세금이 놀라움을 안겼다.
12월 11일 방송된 MBC ‘구해줘 홈즈’에서는 홈서핑 유럽 특집 파리 아파트 투어가 펼쳐졌다.
이날 방송에서 장동민은 과거 프랑스에 있었던 창문세를 설명하며 “파리가 오래된 집이 많다. 1700년대 1800년대 지어진 건물이다. 창문세가 있다. 창문을 만들 때마다 세금을 더 낸다”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1960년대 영국에서는 창문 개수로 창문 세금을 받았고, 프랑스는 창문 너비로 받았다고. 그래서 프랑스에서는 창문을 길고 좁게 제작하거나 창문을 막아서 세금을 덜 내기도 했다.
김숙은 “일종의 부자세”라고 말했고 박나래는 “창이 많으면 집 사이즈가 크다는 거다”고 동조했다. 이제는 창문세가 폐지돼 자유롭게 창문을 만들고, 리모델링도 많이 한다고 전해졌다. (사진=MBC ‘구해줘 홈즈’ 캡처)
[뉴스엔 유경상 기자]뉴스엔 유경상 yooks@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중기, 순양 후계자 차지 직전 교통사고‥전생대로 사망? ‘재벌집 막내아들’(종합)
- 유이 “속옷 이틀 입으려고+새벽에 화장실” 투머치 토크 폭발(킬리만자로)[결정적장면]
- 박수홍, 23세 연하 ♥김다예 공개…애교+반전 매력까지(조선의 사랑꾼)
- 송중기에 한 방 먹은 조한철, 김신록 이어 재벌집 둘째의 몰락(재벌집)
- 김형준 “카드빚 5천만 원, 택배 일 시작해 2년만 갚아” (동치미)[결정적장면]
- 재혼 선우은숙, 벌써 한숨? “♥유영재 밥해 먹이느라 지쳐” (동치미)
- RM “결혼, 안 할 수도 있다 생각…제도에 근본적 회의감 있어”(알쓸인잡)[어제TV]
- 김희철, 큰돈 빌려준 미담에 낭패 “69억 빚 이상민 연락 와”(아는 형님)[결정적장면]
- “미녀와 내야수” 지연♥황재균 2세 계획→아이유 축가, 결혼식 현장 공개
- ‘이봉원♥’ 박미선 솔직 돈 자랑 “집 넓고 재산 많아”(여행의 맛)[결정적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