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식간에 11대 '쾅쾅'…사고 영상 살펴보니
2022. 12. 11. 19:48
【 앵커멘트 】 지난 9일, 대구의 한 도로에서 무려 11중 추돌사고가 있었죠. 한 전기차 택시가 알 수 없는 이유로 돌진하면서 벌어진 일인데요. 인터넷에 당시 아찔했던 사고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노승환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한 전기차 택시 안에 설치된 블랙박스 화면입니다.
갑자기 택시가 멈춰 있던 앞차를 들이받더니 멈추지 않고 그대로 돌진합니다.
택시는 중앙선까지 넘어 다른 차들을 잇따라 들이받았고, 연쇄 충돌로 모두 11대의 차량이 파손됐습니다.
이 사고로 차량 11대의 운전자와 동승자 15명이 크고 작은 부상을 입었고, 5명은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사고 원인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영상을 자세히 보면 돌진한 택시는 앞차가 브레이크를 밟았는데도 멈추지 않았습니다.
전문가는 사고원인이 운전자의 조작 실수이든, 차량 결함이든 전기차는 이런 돌진 사고에서 피해가 더 클 수 있다고 말합니다.
▶ 인터뷰(☎) : 김필수 / 대림대 자동차공학과 교수 - "전기차가 정지 상태에서 튀어나가는 출력이 굉장히 강합니다. 추돌했을 때 굉장히 강하게 부딪칠 수 있고 밀고 나간다는 얘기이죠."
경찰은 CCTV와 블랙박스 화면을 토대로 사고를 낸 택시 운전자와 피해자, 목격자 등을 상대로 정확한 경위를 확인할 예정입니다.
MBN뉴스 노승환입니다.[todif77@mbn.co.kr]
영상취재 : 김형성 기자 영상편집 : 최형찬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한학자 전 비서실장·해저터널 핵심 간부, 조사 마치고 귀가…질문에 묵묵부답
- 국민의힘 이혜훈 즉각 제명…여권에서도 지명에 논란
- 너 때문에 서울대 나온 아들과…며느리 흉기로 찌른 시아버지 2심도 징역 3년
- 경북 경산에서 일가족 5명 숨진 채 발견
- 트럼프 ″종전협상 마지막 단계″...젤렌스키 ″신속한 평화 오길″
- 울산 남구 아파트 화재…70대 남성 숨져
- 순창 싱크대 공장 화재…3명 중경상 병원 이송
- 아파트 12층에서 추락…빨래 널던 40대 사망
- ″1000원이라도 더 싸게″…고물가 속 불붙은 초저가 경쟁
- 트럼프-젤렌스키 종전 담판 직전 대규모 공습 단행한 러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