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축구 올스타전 성료…장애인-비장애인 축구로 하나됐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2 스페셜올림픽코리아 K리그 통합축구 올스타전'이 지난 10일 국민대학교 체육관에서 화려하게 열렸다.
스페셜올림픽코리아(회장 이용훈·SOK)와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K리그)이 주최·주관한 이번 올스타전은 2022시즌 2번의 대회에 참가한 스페셜올림픽 선수, 파트너 선수들과 K리그 선수들이 참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VP 최영우 선수·성승환 감독, 지도자상 수상
‘2022 스페셜올림픽코리아 K리그 통합축구 올스타전’이 지난 10일 국민대학교 체육관에서 화려하게 열렸다.
스페셜올림픽코리아(회장 이용훈·SOK)와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K리그)이 주최·주관한 이번 올스타전은 2022시즌 2번의 대회에 참가한 스페셜올림픽 선수, 파트너 선수들과 K리그 선수들이 참가했다.
올스타전은 개회식과 유명 축구 유튜버 고알레의 슈팅 챌린지 등 다양한 행사를 시작으로 막을 올렸다. 경기는 투게더 팀과 위캔 팀으로 나누어 6인제 풋살 경기로 진행됐다.
경기는 투게더 팀(부산아이파크, 성남FC, 부천FC1995, 대전하나시티즌 통합축구단)과 위캔팀(인천유나이티드, 전북현대모터스, 경남FC, 포항스틸러스 통합축구단)의 스페셜올림픽 선수와 파트너 선수들의 올스타전으로 진행됐다.
이날 최영우 선수(스페셜올림픽 선수)는 MVP를 차지했고, 성승환 감독은 지도자상을 수상했다. 득점 후 멋진 세리머니를 보여준 이호범 선수(스페셜올림픽 선수)와 이다원 선수(파트너 선수)가 세리머니상을, 훌륭한 드리블과 슈팅을 보여준 이왕성 선수(스페셜올림픽 선수)와 구성일 선수(파트너 선수)에게 재치상을, 이장성 선수(스페셜올림픽 선수)와 성종학 선수(파트너 선수)는 화합상을 수상했다. 또한 스페셜올림픽 정신에 따라 대회에 참가한 모든 선수들은 메달을 수여받았다.
유강현(충남아산FC)은 “이번 올스타전이 축구라는 매개체를 통해 모두가 화합될 수 있는 자리가 된 것 같다”며 “K리그뿐만 아니라 스페셜올림픽코리아에도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신다면 앞으로도 함께 화합할 수 있는 자리가 더욱 많이 생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올스타전에 참가한 K리그 선수들은 함께 참가한 스페셜올림픽 선수, 파트너 선수, 그리고 경기장을 찾은 팬들과 사진촬영 및 사인회를 진행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통합축구는 스페셜올림픽 선수(발달장애인 선수)와 비장애인 파트너 선수가 한 팀을 이뤄 참여하는 스포츠로 스페셜올림픽코리아(회장 이용훈·SOK)와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K리그)이 주최·주관하며 현대자동차그룹의 후원을 받아 2021년 K리그 프로구단 산하의 통합축구팀을 창단하여 올해 2년 차를 맞이했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벌집’ 박지현, 수영복 자태도 부티 난다 ‘우아해’ [DA★]
- 31세 이유비, 진짜 아이돌 데뷔해도 되겠어…숨 참고 ‘러브 다이브’ [DA★]
- ‘혈액암’ 안성기 근황, 대종상 영상 통해 인사 “건강 좋아지고 있다”
- 역대급 문제의 부부…남편, 아내에 “돈 막 쓸 거면 나랑 자던가”(오은영 리포트)
- 러블리즈 타고 있던 열기구, 상공 700m서 충돌 ‘깜짝’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