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세계 10%"...LG전자, 'DJSI 월드지수' 11년 연속 편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기업들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강화하는 가운데, LG전자가 ESG 상위 10%에 속해 화제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기업의 경제적 성과뿐 아니라 ESG 성과까지 고려하는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 11년 연속 'DJSI 월드지수'에 편입됐다.
특히 DJSI 월드지수는 세계 시가총액 상위 2500대 기업 중 ESG 경영 수준 상위 10%에만 주어지는 지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기업의 경제적 성과뿐 아니라 ESG 성과까지 고려하는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 11년 연속 'DJSI 월드지수'에 편입됐다.
DJSI는 지속가능경영 및 책임투자 기준으로 통한다. 특히 DJSI 월드지수는 세계 시가총액 상위 2500대 기업 중 ESG 경영 수준 상위 10%에만 주어지는 지표다. LG전자는 이번에 DJSI 아시아태평양 및 DJSI 한국 지수에도 각각 13년, 14년 연속 편입에 성공했다.
홍성민 LG전자 ESG실장은 "혁신적인 기술과 축적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모두의 더 나은 삶, 더 나은 지구 환경에 기여할 수 있는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관계자에 따르면 LG전자는 환경(E) 항목에서 '탄소중립 2030' 목표를 설정하고 이에 따라 온실가스 감축, 재생에너지 확대 등 친환경 활동을 펼치는 동시에 물 사용량 감축, 재활용률 확대 성과에 대해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회(S) 항목에서는 △공급망 리스크 관리 △다양성 정책 수립 및 포용적인 조직 문화 구축 △유연한 인재 관리 등을, 지배구조(G) 항목에서는 △이사회역량지표(BSM) 공개 △이사회의 독립성·전문성·다양성 가이드라인 제정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민종, '6년 공개열애' 前애인 이승연과 연락…"장가 왜 안 가냐고"
- 박나래 '세바퀴' PTSD 폭로 "장도연 잘린 후 그만두겠다고 못 해"
- 패리스 힐튼, 전라 누드 리본으로 겨우 가렸네…누리꾼 '불편'
- "GD보다 잘 벌어"…빅뱅 승리, 살오른 근황
- 불화설 3개월만…'연애남매' 이윤하·김윤재 결혼 미루나
- 크리스마스 전날 숨진 채 발견된 목사..고속도로 갓길 주차된 차량서 발견
- "정우성·문가비 만남, 오래된 現연인과 잠시 헤어졌을 때"…새 주장(종합)
- '세금 4억 체납' 박유천, 일본에서 근황 공개…환한 미소
- "피임약 끊었더니 동성애자 됐다"…호주 20대女 충격 고백
- 지적장애인 전재산·할머니 부조금 편취…유명 탁구선수 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