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의 ‘영원한 우승 후보’ 입증 언제? 24년으로 넘어간 숫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브라질이 이제는 24년 만에 월드컵 우승에 도전한다.
하지만, 영원한 우승 후보라는 별명이 무색하게 브라질의 최근 월드컵 우승은 20년 전인 2002년이다.
브라질은 카타르 월드컵에서 20년 만의 우승에 도전했다.
브라질의 월드컵 우승 도전 시계는 20에서 24로 넘어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반진혁 기자= 브라질이 이제는 24년 만에 월드컵 우승에 도전한다.
브라질은 10일 오전 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얀에 위치한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치러진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8강전에서 1-1 무승부 후 승부차기에서 크로아티아에 2-4로 덜미를 잡혔다.
브라질은 우승을 조준했다. 지난 2018 러시아 월드컵에 이어 도전은 8강에서 멈췄다.
네이마르가 득점포를 가동하면서 77골로 브라질 A매치 최다골 기록을 세웠다. 레전드 펠레와 동률이다. 하지만, 빛이 바랬다.
브라질은 영원한 우승 후보라는 수식어가 있다. 항상 강한 전력으로 월드컵 정상에 도전한다는 것에서 붙여진 별명이다.
하지만, 영원한 우승 후보라는 별명이 무색하게 브라질의 최근 월드컵 우승은 20년 전인 2002년이다.
브라질은 카타르 월드컵에서 20년 만의 우승에 도전했다. 스위스, 카메룬, 세르비아와 편성된 G조에서 1위로 조별 예선을 통과하면서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이후 대한민국과의 16강전에서 화려한 공격력을 뽐내면서 4-1 완승을 거뒀고 우승에 박차를 가했다.
하지만, 브라질의 카타르 월드컵 시계는 8강에서 멈췄다. 크로아티아의 벽을 넘지 못하고 무릎을 꿇었다.
브라질의 월드컵 우승 도전 시계는 20에서 24로 넘어갔다. 다음 대회에서는 정상 탈환에 성공할까?
사진=라이브 스코어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맨유 잘 들어, 오늘이 가장 싸'…각포 몸값 1045억원으로 또 인상
- 메시는 대체 불가, 호날두는 왜 끝났나 ''늙었어도 메시는 차원이 달라''
- 포체티노, 케인 파트너로 손흥민 아니네 ''듀오 만들라면 음바페''
- ‘가격표 1650억’ 선수, EPL 이적 원한다…맨유가 러브콜
- SON 가긴 어딜 가! “이적설 놀랍지 않지만, 토트넘에 전념했으면”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