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읽기] ‘과학, 그게 최선입니까?’ 외

입력 2022. 12. 10. 03: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과학, 그게 최선입니까?(강호정 지음)=AI 챗봇,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유전자 재조합 식품… 우리가 매일 경험하는 사회 문제들은 과학 윤리 문제와 연결되어 있다. 과학자인 저자가 현대 과학이 직면한 윤리 문제를 소개한다. 이음, 1만5000원.

큇(애니 듀크 지음)=”성공은 가치가 없는 어려운 일을 계속하는 것이 아니라, 언제 계속해야 할지, 또 언제 그만두어야 할지를 알아야 가능하다.” 컨설턴트 저자가 ‘그만두는 법’을 통해 성공을 이루는 법을 전한다. 세종서적, 2만1000원.

우리 품에 돌아온 문화재(국외소재문화재재단 지음)=세계 각지에 흩어진 우리 문화재는 약 21만여 점. 외규장각 의궤, 조선 왕조의 인장 등 많은 이의 헌신이 모여 국내로 돌아온 문화재들의 환수 과정을 담았다. 눌와, 1만8000원.

문해력은 문제해결력(송원이 지음)=세상과 소통하는 능력인 ‘문해력’을 기르기 위해선, 글을 읽고 이해할 수 있는 독해력을 먼저 길러야 한다. 글쓰기 교사인 저자가 신문 읽기를 통해 문해력을 높이는 방법을 소개한다. 원스토리연구소, 1만9000원.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