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강 영웅’ 손흥민, 팬들에 감사 인사 “1% 가능성 정말 컸다”

김재민 2022. 12. 9. 23: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월드컵 여정을 모두 마친 손흥민이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남겼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 손흥민은 12월 9일 자신의 SNS를 통해 장문의 메시지를 남겼다.

안녕하세요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대표팀 손흥민입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재민 기자]

월드컵 여정을 모두 마친 손흥민이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남겼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 손흥민은 12월 9일 자신의 SNS를 통해 장문의 메시지를 남겼다. 손흥민은 이 글을 통해 월드컵을 마친 소감과 함께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손흥민은 이번 월드컵에서 4경기를 모두 풀타임으로 소화하며 한국의 16강 진출에 공헌했다. 조별리그 3차전 포르투갈전에서는 경기 막판 '원맨쇼' 단독 드리블로 황희찬의 결승골을 도와 16강 진출에 혁혁한 공을 세웠다.

월드컵 출전 자체가 불투명한 상황이었기에 기적 같은 일이었다. 손흥민은 월드컵 개막을 3주 앞두고 안와골절 부상을 당했다. 손흥민은 "1%의 가능성"을 언급하며 마스크를 착용하고 경기에 나서겠다는 의지를 불태웠고, 이를 결국 현실로 만들었다.

손흥민은 SNS 메시지를 통해 "4년이란 시간 동안 많은 것들을 노력하고 꿈을 향해 앞만 보고 달렸다"며 "뒤에서 한결같은 여러분의 응원으로 이겨낼 수 있었다"고 전했다.

또 그는 "축구 선수이기 이전에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제가 얼마나 행복한 사람인지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 여러분이 보내주신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 저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을, 나아가 대한민국을 더욱더 빛나게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다음은 손흥민의 감사 메시지 전문이다.(사진=손흥민/뉴스엔DB)

※ 손흥민 SNS 감사 인사 전문

안녕하세요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대표팀 손흥민입니다. 이 기회를 통해 많은 응원, 성원, 관심에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쓰고 있습니다.

4년이란 시간 동안 많은 것들을 노력하고 꿈을 향해 앞만 보고 달렸습니다. 매번 좋은 순간만 있진 않았지만 그 아쉬운 순간들이 저희를 더 강하게 만들어 지금의 국가대표팀을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또 그 순간마다 뒤에서 한결같은 여러분의 응원으로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저희 선수들 보이지 않는 곳에서 정말 많이 노력했고 대한민국 대표팀으로 뛰는 것 그 자체만으로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몸이 부서지도록 뛰었습니다. 저는 저희가 분명 더 높이 올라갈 수 있다고 믿었기에 아쉬움은 있었지만 후회는 절대 없습니다. 저를 포함한 모든 선수와 스태프들 하루도 빠짐없이 매 순간 노력했기에 잊지 못할 월드컵이 만들어질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축구 선수이기 이전에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제가 얼마나 행복한 사람인지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이 보내주신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저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을, 나아가 대한민국을 더욱더 빛나게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사랑하고 감사합니다

(1%의 가능성이 정말 크다고 느꼈습니다. 이 자리에 설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뉴스엔 김재민 j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