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량 해고 여파? 트위터, 11월 설치 기기수 하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가 최근 트위터를 인수한 뒤 직원 수천명을 해고해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트위터 이용자 수가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9일 MIT 자료 등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하는 기간에 트위터에서 빠져나간 사용자는 글로벌 기준 100만명에 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가 최근 트위터를 인수한 뒤 직원 수천명을 해고해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트위터 이용자 수가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9일 MIT 자료 등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하는 기간에 트위터에서 빠져나간 사용자는 글로벌 기준 100만명에 달한다. 최근 1만1000명가량을 정리해고한 메타(페이스북) 역시 지난 2월 일일 활성사용자 감소 소식이 알려지며 주가가 폭락하기도 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모두 설치 기기수 하락세를 보였다. 빅데이터 전문기업 TDI가 분석 플랫폼 데이터드래곤을 통해 트위터, 페이스북 애플리케이션을 분석한 결과, 11월 설치 기기수는 1월 대비 각각 0.5%, 3.1%가량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설치기기수 추이는 ▲페이스북 1567만대→1518만대 ▲트위터 570만대→ 567만 대 등이었다. 월별 추세를 살피면 페이스북은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트위터는 증감을 반복했다.
설치수 대비 MAU는 ▲페이스북 61.7%→55% ▲트위터 94.1%→96.9% 등이었다. 페이스북은 설치수뿐 아니라 활성사용자마저 감소했다. 트위터는 설치수가 약간 줄었으나 활성사용자가 늘면서 설치수 대비 MAU는 높아졌다.
김수연 기자 sooya@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덕수 탄핵 때 ‘씨익’ 웃은 이재명…“소름 끼쳐, 해명하라” 與 반발
- "경찰차 막아라!" “대통령 지켜라”… 영장 발부 후 아수라장 된 尹 관저 앞 [밀착취재]
- 선우은숙 “녹취 듣고 혼절”…‘처형 추행’ 유영재 징역 5년 구형
- “아내가 술 먹인 뒤 야한 짓…부부관계 힘들다” 알코올중독 남편 폭로
- 이세영, 얼굴·가슴 성형수술로 달라진 분위기 “회사에서 예쁘다고...”
- “남친이 술 취해 자는 내 가슴 찍어…원래는 좋은 사람“ 용서해줘도 될까
- 황정음, 이혼 고통에 수면제 복용 "연예계 생활 20년만 처음, 미치겠더라"
- 은지원, 뼈만 남은 고지용 근황에 충격 "병 걸린 거냐…말라서 걱정"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