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형, '않는 슬픔' 애플뮤직 '2022년 최고의 음산 100선' 선정

2022. 12. 9. 17:2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싱어송라이터 김제형의 노래가 애플뮤직의 '2022년을 대표하는 100곡'에 선정됐다.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애플뮤직이 9일 '2022년 최고의 음악 100선(THE 100 BEST SONGS OF 2022)'
에 김제형의 '않는 슬픔'이 포함됐다.

지난 11월 발매된 후 많은 음악 팬들의 극찬 받은 김제형의 '않는 슬픔'은 그의 격월 싱글 발매 프로젝트인 '띄움 프로젝트' 올해 마지막 곡으로, 한국의 정통 포크 가요의 문법과 미국의 포크 록의 특징을 모두 지닌 특별한 노래다.


특히 이번 '2022년 최고의 음악 100선'에는 해외 유명 팝스타들의 곡은 물론이고 적재의 '빛 (Feat. 백예린)', 선우정아의 '옥타브(OCTAVE) (with SUMIN)', 박재범의 '니드 투 노우(Need To Know)' 등 국내 톱 가수들의 곡들까지 포함돼 있다.

이는 김제형이 대중성과 음악성 모두를 인정받은 아티스트들과 당당하게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한편 김제형은 지난 1월 '극장에서'를 시작으로 3월 '어떻게든', 5월 '후라보노', 7월 '오늘같은 농담', 9월 '기분파', 11월 '않는 슬픔'까지 '띄움 프로젝트'를 통해 레트로한 무대를 현대적으로 표현한 인디팝, 풋풋한 시티팝, 강렬한 모던 록 등 여러 콘셉트와 장르의 곡을 선보여 왔다.

[사진 = 아카이브아침 제공]-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