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퀴아오vs유대경 스페셜 매치, ‘퍼블’ 플랫폼서 유료 생중계

백봉삼 기자 2022. 12. 9. 15: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필리핀 복싱의 살아있는 레전드 매니 파퀴아오와 대한민국의 무술가 유대경(DK 유)의 경기가 '퍼블' 기반의 생중계 플랫폼을 통해 안방 1열로 찾아간다.

키클롭스(대표 배인식)는 11일 낮 11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파퀴아오 대 유대경' 스페셜 매치의 주관사인 파이트케이가 유료 라이브 중계 페이지를 '퍼블'로 구축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일 오전 11시...한국, 중국, 필리핀 3개국 대상으로 실시간 서비스

(지디넷코리아=백봉삼 기자)필리핀 복싱의 살아있는 레전드 매니 파퀴아오와 대한민국의 무술가 유대경(DK 유)의 경기가 '퍼블' 기반의 생중계 플랫폼을 통해 안방 1열로 찾아간다.

키클롭스(대표 배인식)는 11일 낮 11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파퀴아오 대 유대경' 스페셜 매치의 주관사인 파이트케이가 유료 라이브 중계 페이지를 '퍼블'로 구축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한국뿐만 아니라 중국, 필리핀까지 3개국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서비스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이번 시합은 8체급을 석권하며 72전 62승 2무 8패의 전적에 빛나는 필리핀의 복싱 영웅 파퀴아오의 은퇴 후 첫 경기로 화제를 모았다. 본경기에 앞서 10일 진행될 계체량 이벤트 1차 티켓이 공개와 동시에 전석 매진을 기록하는 등 경기 전부터 이미 팬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한 바 있다.

퍼블

파이트케이는 퍼블을 활용해 구축한 플랫폼에서 이런 뜨거운 열기를 실시간 온라인 중계로 생생하게 전달하며 경기를 직관하지 못하는 국내외 팬들에게도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시청 환경에 따라 최대 FHD 화질로 볼 수 있는 퍼블의 라이브 기능을 통해 전세계 어디서든 편안하게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파퀴아오 대 유대경 스페셜 매치의 라이브 중계 서비스는 파이트케이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구글 또는 카카오 계정으로 회원 가입한 후, 유료 결제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파이트케이는 "다른 플랫폼에 의존하지 않고도 파이트케이만의 생중계 서비스 플랫폼을 손쉽게 제작해 직접 비즈니스할 수 있다는 점에 매료돼 퍼블을 선택하게 됐다"고 말했다.

배인식 키클롭스 대표는 "퍼블만의 기술력과 다채로운 기능들로 일반적인 형태의 플랫폼뿐만 아니라, 이번 스페셜 매치와 같은 일회성 이벤트도 쉽고 빠르게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는 콘텐츠 비즈니스가 필요한 사업자들에게 최선의 솔루션을 제공하며 퍼블의 입지를 다져 나가겠다"고 말했다.

백봉삼 기자(paikshow@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