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프로필에 ‘공감 스티커’ 추가… 누가 남겼는지 본인만 확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는 친구나 지인의 카카오톡 프로필에 남길 수 있는 '공감 스티커' 기능을 추가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공감스티커를 기존 프로필 표현 도구들과 결합해 다양하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카카오 측은 '공감 스티커'를 프로필에서 다양한 프로필 표현 도구들과 결합해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며, '공감 스티커'를 시작으로 메신저의 본질인 커뮤니케이션을 시대의 요구에 맞춰서 다양한 업데이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진화시킬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친구나 지인의 카카오톡 프로필에 남길 수 있는 ‘공감 스티커’ 기능을 추가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스티커는 다양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캐릭터가 담긴 4가지 형태로 구성됐다. 프로필 내에서 자유롭게 배치 가능하며 크기도 조절할 수 있다.
기존에도 친구나 지인 등 다른 사람의 카카오톡 프로필을 방문해 서로의 근황을 확인할 수 있었지만, 여기에 공감을 보낼 수 있는 ‘인터렉션(상호작용)’ 기능을 강화한 것이다.
프로필 내의 공감 스티커를 누르거나 밀면 사용할 수 있다. 공감을 받으면 공감 숫자가 올라가며 7일간 유지된다. 공감을 취소할 수도 있다.
네 가지 형태의 스티커는 ‘단순 공감형’과 ‘슬라이드 공감형’으로 나뉘며, 슬라이드 스티커의 경우 간단한 문자 입력도 가능하다.
특정 주제에 대한 공감, 지금 나의 기분과 같은 일상적인 주제에 대한 공감을 주고 받으며 친구 및 지인과 상호작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오늘 하루 우울했던 기분과 이를 표현하는 스티커를 남기면 친구들이 공감하고 이후 해당 주제에 대해 서로 카톡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이용자들은 공감스티커를 기존 프로필 표현 도구들과 결합해 다양하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공감 스티커를 남긴 이는 프로필 주인만 확인할 수 있다. 상대에 따라 각기 다른 프로필을 보여줄 수 있는 기능인 멀티프로필을 사용할 경우 공감 스티커 표기 정보도 다르게 나타난다.
카카오 측은 ‘공감 스티커'를 프로필에서 다양한 프로필 표현 도구들과 결합해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며, ‘공감 스티커’를 시작으로 메신저의 본질인 커뮤니케이션을 시대의 요구에 맞춰서 다양한 업데이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진화시킬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덕수 탄핵 때 ‘씨익’ 웃은 이재명…“소름 끼쳐, 해명하라” 與 반발
- "경찰차 막아라!" “대통령 지켜라”… 영장 발부 후 아수라장 된 尹 관저 앞 [밀착취재]
- 선우은숙 “녹취 듣고 혼절”…‘처형 추행’ 유영재 징역 5년 구형
- “아내가 술 먹인 뒤 야한 짓…부부관계 힘들다” 알코올중독 남편 폭로
- 이세영, 얼굴·가슴 성형수술로 달라진 분위기 “회사에서 예쁘다고...”
- “남친이 술 취해 자는 내 가슴 찍어…원래는 좋은 사람“ 용서해줘도 될까
- 황정음, 이혼 고통에 수면제 복용 "연예계 생활 20년만 처음, 미치겠더라"
- 은지원, 뼈만 남은 고지용 근황에 충격 "병 걸린 거냐…말라서 걱정"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