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로운 여풍당당 임은정 검사, 고액 기부자 가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대구지방검찰청 임은정 검사가 9일 '공익신고의 날'을 기념해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1억원 이상 기부자)으로 가입하고, 가입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임은정 검사는 지난 9월 '계속 가보겠습니다(메디치미디어)'의 초판 인세 기부를 시작으로 3개월 간 총 1억 1000만원을 기부했으며, 기부금은 추후 취약계층 무료급식지원 등 복지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대구지방검찰청 임은정 검사가 9일 ‘공익신고의 날’을 기념해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1억원 이상 기부자)으로 가입하고, 가입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임은정 검사는 지난 9월 ‘계속 가보겠습니다(메디치미디어)’의 초판 인세 기부를 시작으로 3개월 간 총 1억 1000만원을 기부했으며, 기부금은 추후 취약계층 무료급식지원 등 복지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임은정 검사는 “독자분들의 위로와 응원에 감사드리며, 제가 받은 따뜻한 마음과 체온을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사회 곳곳에서 노력하고 있은 분들과 힘겹게 이 겨울을 나고 있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계속 가보겠습니다’는 검사 임은정의 첫 번째 단독 저서로, 정치사회 분야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가입식은 9일 2시 서울 사랑의열매 별관 2층 명예의전당에서 열린다. 임은정 검사와 가족, 호루라기재단, 메디치미디어, 사랑의열매 관계자 등이 참석한다.
abc@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러, ‘WNBA 스타’와 ‘죽음의 무기상’ 맞교환
- “삼성 배신하고 만들더니” 미국 자랑한 ‘접는폰’ 실체 엉터리?
- 울산 곰 사육장서 3마리 탈출…‘습격 추정’ 주인 부부 숨진 채 발견
- “손흥민, 도핑 걸릴까봐 진통 참았다” 주치의가 밝힌 비하인드
- 빅뱅 탑, 민간인 최초 달 비행…“대한민국 대표, 자부심·책임감 느껴”
- “블록체인 선구자” 꿈의 직장 만든 ‘이 남자’ 누명 벗었다
- ‘타이타닉’ 셀린 디옹 괴롭힌 희귀병 뭐길래…“온몸 굳어 공연 중단” 눈물
- ‘벤치 수모’ 호날두에 누나·여친 뿔났다 “배은망덕한 사람들”
- '성폭행' 前 엑소 멤버 크리스, 캐나다서 화학적 거세 당하나
- “‘이 여성’도 훔쳐보네” 뻔뻔한 중국, 또 ‘공짜’ 이것까지 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