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라그나로크 제로’ 론칭 5주년 기념 업데이트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입력 2022. 12. 8. 17: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라비티는 지난 7일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제로’의 론칭 5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직업 스킬 밸런스 조정, 신규 직업군 및 피버 던전 공개, 장비 일괄 해제 기능 등 편의 기능을 추가했다.

스킬 밸런스 조정은 1차, 2차, 전승, 확장 직업군을 포함한 모든 직업군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신규 직업 건슬링거 계열 리벨리온과 신규 던전인 피버 던전도 추가했다.

리벨리온은 다양한 총기를 사용해 원거리 공격을 구사하는 클래스로 다채로운 스킬로 적을 압도하는 공격력을 자랑한다. 150레벨 이상부터 입장 가능한 피버 던전은 봉인된 고대 오딘 신전, 봉인된 상층부 슬픔의 방, 봉인된 상층부 절망의 방 등 3종으로 구성돼 있다.

에피소드 개편을 통해 전승 직업 캐릭터를 150레벨까지 손쉽게 육성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5대5 영웅전 추가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5대 5 영웅전을 추가하고, 신규 영웅을 공개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새로 추가된 5대 5 영웅전은 이용자들이 5종의 영웅으로 덱을 구성해 대결을 펼치며 별도의 조작없이 자동으로 전투가 진행된다.

세븐나이츠 원작의 결투장을 모티브로 제작된 PvP 콘텐츠로 덱 구성을 통한 전략적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이용자들은 영웅전 참여 횟수와 승리 횟수에 따라 카드 소환권, 4성 및 5성 카드 승급 재료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번 영웅전은 프리시즌으로 진행하며 내년 1월 11일부터 정규 시즌으로 개최한다.

이와 함께 신규 영웅 ‘밤의 추적자 카일’을 공개했다.

‘밤의 추적자 카일’은 불 속성의 근거리 딜러로 사슬을 이용해 공격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슬을 연속해 휘두르며 지면을 강타하며 적에게 피해를 입힐 경우 일정 확률로 대상에게 침묵 효과를 부여한다.

또 스페셜 보스 ‘차원 너머의 그림자’ 콘텐츠를 공개했다.

스페셜 보스는 기존과 동일하게 싱글모드와 멀티모드로 플레이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카일 성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캐릭터 ‘이렘’ 공개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8일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에 61번째 신규 캐릭터 ‘이렘’을 공개했다.

‘이렘’은 고양이와 인간 형태로 변신하며 다채로운 전투를 펼치는 캐릭터다.

고양이 특성을 잘 살린 패시브 스킬은 새로운 영역 진입 시 시야 증가가 증가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능력치가 상승한다.

‘이렘’이 고양이로 변신했을 때는 ‘냥냥펀치’ 스킬로 지정한 대상에게 돌진하며 앞발로 대미지를 가한다.

또한 공중으로 점프하며 꼬리로 상대를 공격하고 적을 일정 기간 동안 공중으로 떠오르게 할 수 있다.

반면 인간 형태로 있을 때는 공을 던져 공격할 수 있으며 상대를 적중시킬 경우 ‘물고기 표식’을 생성할 수 있다.

추가로 ‘아이작’과 ‘타지아’의 첫 스킨인 ‘암흑가 아이작’과 ‘브로큰 글래스 타지아’가 출시됐다. ‘암흑가 아이작’은 부패 경찰 시절의 콘셉트를 살려 어두운 느낌이 특징이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12월 겨울을 맞아 ‘뉴스레터 구독 이벤트’를 실시한다.

뉴스레터를 구독하는 이용자들은 ‘마스커레이드 제니’ 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1월 5일까지는 ‘눈꽃’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에서 이용자들이 게임을 플레이할 시 이벤트 재화인 ‘NP’, 스킨 등을 포함한 다채로운 인게임 보상들을 비롯해 추첨을 통해 ‘RTX 4090’ 그래픽 카드까지 획득할 수 있다.

◆넥슨 ‘바람의나라:연’ 5차 승급 및 월드 공성전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5차 승급’ 및 월드 공성전 업데이트를 8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4차 승급’ 및 710 레벨 이상 달성 이용자는 ‘백두산’ 지역 NPC ‘백암신선’을 통해 미션을 완료하면 ‘5차 승급’이 가능해진다.

7개 전 직업은 ‘검신(전사)’, ‘패왕(도적)’, ‘마신(주술사)’, ‘신선(도사)’, ‘권신(격투가)’, ‘신궁(궁사)’, ‘신창(무사)’로 승급된다.

전 서버 최강 문파를 겨루는 월드 공성전 ‘고대 공성전’을 추가한다.

이번 공성전은 각 서버에서 신수성을 점령한 문파들만 참여할 수 있다. 문파 간 연합이 불가능해 문파원의 결속력과 전략, 전술이 중요하게 작용한다.

‘백두산’ 지역에는 신규 콘텐츠도 더해진다. 월드 보스 ‘백두산 기룡’이 등장하며 주간 레이드 ‘역사의 끝자락’이 추가된다.

‘역사의 끝자락’은 총 4단계로 기존 지역의 월드 레이드보다 한 차원 높은 난도로 선보인다.

이 밖에도 ‘도삭산 영수 시스템’은 캐릭터와 ‘영수’의 연결성을 강화해 모든 이용자들이 캐릭터 성장 곡선에 맞춰 즐길 수 있도록 개선된다. ‘도삭산’ 상점에서 신비한 알을 구입해 ‘영수’를 부화, 성장시키면 캐릭터 버프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부화 재료인 ‘산의 정기’ 등급에 따라 ‘영수’의 등급과 기술, 잠재력이 결정된다.

넥슨은 겨울 시즌을 맞아 오는 12월 8일부터 ‘바람의나라: 연’ 크리스마스 이벤트도 실시한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