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개발호재·배후수요 탄탄한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 공급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robgud@mk.co.kr) 2022. 12. 8. 16:3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 조감도 [사진 = 현대건설]
현대건설이 역세권에 풍부한 개발호재와 탄탄한 배후수요 3박자를 갖춘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을 공급 중이다.

8일 현대건설에 따르면,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일원에 들어서는 해당 사업장은 현재 추진 중인 천안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수혜 단지로 꼽힌다. 지하철1호선·경부선을 이용할 수 있는 천안역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천안역 일대는 2018년부터 2023년까지 약 21만㎡ 규모의 천안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진행된다. 총 사업비 358억원의 이 사업이 완료하면 천안역 일대는 청년 일자리 창출, 주거복지 실현, 도시 경쟁력 확보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남산지구 뉴딜사업과 천안역세권 혁신지구, 그린스타트업 타운 조성사업, 봉명지구 뉴딜사업 등의 도시재생 사업도 사업지 인근에서 진행(일부 완료) 중이다.

단지 인근의 봉평로, 봉정로 등의 도로를 통해 천안 전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인접한 천안IC와 천안JC를 이용해 각각 경부고속도로와 천안~논산고속도로 편하게 진출입이 가능하다. 천안고속터미널과 천안종합터미널도 가깝다.

여기에 아산시 인주면에서 천안시 목천읍 총 28.72km를 잇는 당진~천안고속도로가 2025년 12월 개통하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교육시설로는 와촌초와 계광중, 천안고교 등이 있고, 신세계백화점과 홈플러스, 천안역상권, 순천향대 부속 천안병원, 천안시청, 천안축구센터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다.

인근에 삼성디스플레이 천안캠퍼스, 백석농공단지 등의 대형 산업단지가 있어 직주근접성도 좋은 편이다.

단지는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측향 위주 배치와 판상형 구조 설계(일부 가구 제외)가 적용됐다. 드레스룸과 알파룸(평면선택제 유상옵션)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하고 2.5m(거실천장고 2.6m) 높은 천장고로 개방감도 확보했다. 특히 오피스텔은 지역 내 최초 테라스 복층형으로 설계했다.

아파트에는 피트니스와 골프연습장, GX룸, 도서관, 돌봄센터, 스카이라운지, 게스트룸, 파티룸 등이, 오피스텔에는 피트니스와 골프연습장, 오피스라운지, 코인세탁실 등의 입주민 시설이 갖춰질 예정이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