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승리의 여신: 니케'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외

김동찬 기자 2022. 12. 8. 13:4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레벨 인피니트는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세계 탈환을 위한 미소녀 건슈팅 액션 '승리의 여신: 니케'에 캐릭터 3종을 추가하고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는 등 겨울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는 미라클 스노우 테마로, 전초기지에 있는 놀이공원에 눈이 내리는 등 게임 내 배경이 하얀 겨울로 꾸며졌다.

또한 신규 캐릭터이자 SR 등급의 화력형 '네베'와 SSR 등급의 방어형 '루피 : 윈터쇼퍼', 그리고 지원형 '앤 : 미라클 페어리' 등이 공개됐다. 이들 캐릭터는 겨울을 맞아 화이트 의상을 입고, 곰을 연상시키는 장식이나 방울, 초록색 리본 등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네베'와 '루피 : 윈터쇼퍼'는 오는 28일까지, '앤 : 미라클 페어리'는 오는 15일부터 28일까지 한정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PvP 콘텐츠 '아레나'가 개방되어, 전투를 완료하는 유저는 경품 교환권을 사용해 스킬 레벨업 재료와 장비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오는 28일까지 총 2종의 신규 시나리오 스테이지를 즐길 수 있다. 각 이벤트 스테이지를 완수하면, 이벤트 아이템 '눈꽃 결정'을 수령할 수 있으며, '눈꽃 결정'은 이벤트 상점에서 고급 모집 티켓, 리사이클 룸 재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레벨 인피니트는 오는 28일까지 누적 로그인 보상 이벤트 14 Day's Memory를 실시하고, 14일 누적 로그인 시, 한정 캐릭터 '네베'와 모집 티켓, 육성 재료 등 보상을 제공한다.

이 밖에 선물 더미에서 선물과 랩쳐를 분류하는 미니 게임 'Gift Factory'를 추가해 점수에 따라 쥬얼, 리사이클 룸 재료 등이 담긴 전용 보상 상자를 선물한다.

넥슨은 코그에서 개발한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에 '엘리시스'의 신규 전직 4라인 '아드레스티아'를 추가했다.

아드레스티아는 대물림되는 운명을 끊어내고 진정으로 '엘리오스'를 지키는 수호의 검으로 불린다. 1차 전직 '소어 나이트', 2차 전직 '파트로나', 3차 전직 '아드레스티아'까지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신성한 무기 '디비누스 마누스'를 활용해 전투에 임한다.

이와 함께 아티스트 효린이 참여한 엘리시스 테마곡 'My Will'을 공개했다. My Will은 엘리시스의 굳센 다짐을 담은 심포니 록 장르의 곡이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15일까지 '엘소드'에 누적 30분 접속 시 '엘리시스' 4라인을 만나볼 수 있도록 '[코보] 캐릭터 슬롯 확장 카드(1칸)'를 지급한다. 또 22일까지 퀘스트를 완료하고 '[코보] 개척의 증표 – 엘리시스'를 모아 '[루리엘] 뽀루의 발 도장 선택 큐브', '[루리엘] 혼백의 흔적 회수권' 등 원하는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같은 기간, 99레벨까지 진행되는 엘리시스 4라인 캐릭터 연계 퀘스트를 통해 '[아리엘] 궁극의 비전서', '[아리엘] 현자의 마법석' 등 각종 성장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에 헬로키티 등 유명 캐릭터 IP를 보유한 산리오코리아와의 협업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으로 머지 쿵야 아일랜드에는 '시나모롤 인형', '폼폼푸린 인형', '헬로키티 인형'이 신규 캐릭터로 등장하고, 캐릭터들을 모티브로 한 자원, 장식 등이 추가됐다.

시나모롤 인형, 폼폼푸린 인형의 '룽'을 획득하면 총 5단계까지 성장시킬 수 있으며, '헬로키티 인형'은 스페셜 캐릭터로 별도의 성장없이 단일 캐릭터로 획득할 수 있다. 자원은 '시나모롤', '폼폼푸린'의 자원이 각각 추가됐으며, 섬 주변을 꾸밀 수 있는 장식은 '시나모롤' 콘셉트의 1종, 타일은 '시나모롤', '폼폼푸린' 버전으로 각각 1종씩 추가됐다.

넷마블은 이번 협업을 기념해 '시나모롤' 콘셉트로 제작된 이벤트 섬을 공개했다. 내년 1월5일까지 이용할 수 있는 시나모롤 콘셉트 이벤트 섬은 전용 미션과 자원이 존재하고, 기간 내에 미션을 완료하면 콜라보레이션 캐릭터와 자원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넷마블은 내년 1월6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헬로키티 인형 캐릭터를 지급하며, 일일미션을 완료하면 콜라보레이션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는 룽을 증정한다.

넷마블은 산리오코리아와의 협업 2차 업데이트를 내년 1월 실시할 예정이다. 2차 업데이트에는 '마이멜로디 인형', '쿠로미 인형' 등이 신규 캐릭터로 추가된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쿵야나 자원을 획득하면 '스타 카드'가 제공되는 시스템과 자동으로 머지를 하며 섬의 정리를 돕는 '키위쿵야'를 새롭게 선보인다.

컴투스홀딩스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2 겜프야)'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인기 레전드 트레이너 '클레피나'의 코스튬을 새롭게 선보였다. 우익수 포지션의 클레피나는 '아이스크림' 코스튬을 착용하면 외형이 업그레이드될 뿐만 아니라, 육성 능력치도 대폭 향상된다. 클레피나의 속성은 SP(스킬 포인트)에서 민첩으로 변경되어 더욱 강력한 외야수 육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번 달 20일까지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에서는 듀얼 속성 트레이너 '로키', '마리', 하이퍼'를 수월하게 영입할 수 있다. 슈퍼스타 트레이너 '소피'를 확정적으로 영입할 수 있는 '잘가요 2022!' 미션 이벤트도 같은 기간 열린다. 총 10개의 미션을 수행해 '상급 홀로그램', '코어 초월석'과 함께 '소피 트레이너 영입권'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출석부 이벤트에서는 10일 간 출석만 하면 '슈퍼스타 트레이너 선택권', '상급 마스터리 북', '레전드 서포트 스톤'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시프트업은 자사의 모바일 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한 정규 레이드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날부터 2주간 진행하는 신규 레이드 '크리스마스 캐롤'에서는 돈만 쫓는 변호사 캐롤이 하룻밤 사이에 과거, 현재, 미래로의 초월적 여행을 겪는 이야기를 담았다. 찰스 디킨스의 원작 크리스마스 캐롤을 데스티니 차일드 풍으로 각색해 유저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고, 크리스마스 기념 스킨과 소울 카르타로 게임 내 성탄 분위기를 만들었다.

신규 차일드로는 5성 스크루지가 추가되었으며, 이용자는 플레이를 통해 신규 스킨, 차일드 럭키박스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최고 레벨의 보스에 도전해 호화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싱글 플레이 레이드 '라그나 버스트'가 같은 기간 진행된다.

한편,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투표를 포함해서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는 24일까지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차일드 커플을 투표하고, 투표수가 200건이 넘으면 선정된 차일드 2종을 전원 지급한다. 또 29일까지 니콜의 긴급 지원 이벤트를 통해 5성 차일드 소환권, 5성 프리즘 소울카르타 소환권 등을 제공한다.

그라비티가 PC 온라인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라바 협업 환상 체험 총서 공개 및 겨울 프로모션 진행 소식을 알렸다.

이번에 공개한 '라바 ~두근두근 소시지 용사의 모험~'은 납치당한 소시지 공주를 찾아 떠나는 소시지 용사의 모험담이다. 소시지 용사가 모험 중에 개구쟁이 사고뭉치 라바 레드, 착하고 의리 있는 라바 옐로우를 만나 위기를 해결해 나가는 내용을 담아냈다.

라바 협업 환상 체험 총서는 베이스 레벨 100 이상부터 진행 가능하며 프론테라 동쪽 도서관에 위치한 환상 체험 총서 VR-Book을 통해 체험할 수 있다. 완독 보상으로 경험치와 함께 환상총서 책갈피 1개, 환상총서 완독 기념 카드 1개를 획득 가능하다. 내년 1월4일까지 라바 협업 환상 체험 총서 반복 완독 시 환상총서 소장품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라바 협업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와 함께 내년 1월4일까지 총 3가지 이벤트로 구성한 겨울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먼저 11일까지 게임 접속 시 경험치 및 아이템 드랍률 증가 버프 아이템 그때 그 맛의 케이크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제련 달성 이벤트'로 21일까지 무기 및 방어구를 +11제련 이상을 달성하면 제련 수치에 따라 추첨을 통해 아이폰14, 무기/방어구 13제련 보장권, 무료 캐시 등의 상품을 증정한다. 내년 1월4일까지는 제련 확률 증가 및 등급 강화 확률이 증가하는 '제련 확률 UP! 이벤트'도 진행한다.

라이엇 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 기반 카드 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이하 LoR)'의 신규 확장팩 '다르킨 전설: 세계의 종결자'를 출시한다. 이번 확장팩은 9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되는 'LoR 월드 챔피언십'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플레이어는 '다르킨 전설: 세계의 종결자'를 통해 ▲'라이즈' ▲'케일' 외에도 ▲세계의 종결자 '아트록스' 등 총 3종의 신규 챔피언을 즐길 수 있다. 아트록스 활용 시 챔피언 외에도 다르킨을 덱에 추가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두 개의 신규 근원도 추가된다. ▲'세계의 종결자'는 덱 구성 시 챔피언 외에 다르킨을 덱에 추가할 수 있다. 다르킨을 셋 이상 사용하거나 소환하면 '아트록스'를 획득한다. ▲'룬 마법사'를 사용하면 덱 구성시 대상을 지정하지 않는 즉발•몰입 주문을 추가할 수 있다. 아군이 다르킨 장비를 장착하면 다르킨 유닛으로 변신하는 '동화'와 명시된 수치 이상의 공격력을 지닌 유닛이 무기 강화 효과를 얻는 '무기 강화' 등 새로운 효과도 추가된다.

카카오게임즈는 님블뉴런에서 개발하고 자사와 함께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에 61번째 신규 캐릭터 '이렘'을 공개했다.  

이렘은 고양이와 인간 형태로 변신하며 다채로운 전투를 펼치는 캐릭터다. 고양이 특성을 잘 살린 패시브 스킬은 새로운 영역 진입 시 시야 증가가 증가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능력치가 상승한다. 또한, 생선이 들어간 음식을 먹으면 회복량이 상승하는 효과도 지니고 있다.

이렘이 고양이로 변신했을 때는 '냥냥펀치' 스킬로 지정한 대상에게 돌진하며 앞발로 대미지를 가한다. 또한, 공중으로 점프하며 꼬리로 상대를 공격하고 적을 일정 기간 동안 공중으로 떠오르게 할 수 있다.

반면, 인간 형태로 있을 때는 공을 던져 공격할 수 있으며, 상대를 적중시킬 경우 '물고기 표식'을 생성할 수 있다. 인간 형태일 때 기술 사용 시 출현하는 '물고기 표식'은 고양이 형태로 획득할 시 보호막이 생성되는 효과가 있다.

추가로, '아이작'과 '타지아'의 첫 스킨인 '암흑가 아이작'과 '브로큰 글래스 타지아'가 출시됐다. '암흑가 아이작'은 부패 경찰 시절의 콘셉트를 살려 어두운 느낌이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12월 겨울을 맞아 '뉴스레터 구독 이벤트'를 실시한다. 뉴스레터를 구독하는 이용자들은 '마스커레이드 제니' 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내년 1월5일까지 '눈꽃'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에서 이용자들이 게임을 플레이할 시 이벤트 재화인 'NP', 스킨 등을 포함한 다채로운 인게임 보상들을 비롯해 추첨을 통해 'RTX 4090' 그래픽 카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dc007@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