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이 수출한 'K2 전차' 폴란드 상륙… 실적 개선 기대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로템이 폴란드에 수출한 K2 전차 초도 출고 물량 10대가 현지에 도착했다.
이번 수출은 사상 첫 한국형 전차 수출로 나머지 수출 물량도 남아있어 현대로템 실적 개선에 영향을 줄 전망이다.
현대로템은 지난 7월 폴란드 군비청과 K2 전차 긴급소요 및 폴란드형 K2 전차 수출 기본계약을 체결했다.
현대로템이 폴란드 군비청과 맺은 K2 전차 수출 계약은 약 4조5000억원 규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6일(현지시각) 폴란드 그드니아에서 폴란드 K2 전차 입하 환영식이 개최됐다. 그드니아는 폴란드 최북단 발트해 연안의 항구도시다. 수도 바르샤바에서 북쪽으로 약 300km 떨어졌다.
K2 전차의 첫 인도를 기념한 이번 행사에는 안제이 세바스티안 두다 폴란드 대통령과 마리우시 브와슈차크 부총리 겸 국방장관, 세바스티안 흐바웩 국영방산그룹(PGZ) 회장 등 폴란드 정관계 인사가 참석했다.
엄동환 방위사업청장, 유동준 국방부 전력자원관리실장, 임훈민 주폴란드 대사, 이용배 현대로템 사장 등 한국 측 민관 인사도 자리했다.
이날 입하된 K2 전차는 지난 10월 현대로템 경남 창원 공장에서 초도 출고된 총 10대 물량이다. K2 전차는 현지 인수 검사 등 소정의 과정을 거쳐 최종 납품이 완료된 뒤 폴란드 군부대에 실전 배치될 전망이다.
현대로템은 지난 7월 폴란드 군비청과 K2 전차 긴급소요 및 폴란드형 K2 전차 수출 기본계약을 체결했다. 8월에는 K2 전차 1차 인도분인 180대에 대한 수출 실행계약을 맺으며 사상 첫 한국형 전차 수출을 성사시켰다.
이번에 입하된 초도 물량 외에 나머지 전차 물량은 오는 2025년까지 폴란드에 인도될 예정이다.
현대로템이 폴란드 군비청과 맺은 K2 전차 수출 계약은 약 4조5000억원 규모다. 납품에 따라 계약금이 순차적으로 지불되는 점을 감안, 현대로템의 중장기적인 실적 개선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 컨센서스(증권가 전망치 평균)에 따르면 현대로템은 올 4분기(10~12월) 매출 9080억원, 영업이익 470억원을 기록해 전년대비 각각 13.8%, 53.1% 상승할 전망이다.
현대로템은 지난해 4분기 매출 7980억원, 영업이익 307억원을 기록한 바 있다. 현대로템이 4분기 시장 기대치에 부합한 실적을 올리면 올해 연간 영업이익은 1333억원, 내년 2233억원, 내후년에는 3233억원으로 지속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동욱 기자 ase846@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 원인= 한혜진 때문"… 기안84, 폭탄 선언? - 머니S
- 소액주주 고소까지… 헬릭스미스 지분싸움 점입가경 - 머니S
- "권진영, 이승기 새벽 술자리 불러 노래도 시켜"… 전 매니저 폭로 - 머니S
- [위믹스 미스터리]각기 다른 거래소, 위믹스 상폐에는 '한마음'…왜 - 머니S
- [영상] 지하철 승강장에 낀 쇼핑카트… 스파크 튀는 등 아찔 - 머니S
- "임영웅은 정신적 지주"… 이찬원·정동원, 트롯 형제 케미 - 머니S
- "사형제 부활하라"…'묻지마 살인'에 자식잃은 아버지의 청원 - 머니S
- 집에서 불쇼라니?… 소유진, ♥백종원 클라쓰에 '환호' - 머니S
- 손담비♥이규혁, 신혼인데?… "오빠 저리 좀 가" - 머니S
- 결국 윤여정도 떠난다… '이승기 논란' 속 후크와 결별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