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백양조·버터맥주… 이번酒, 어디로 갈까?

김주영 2022. 12. 7. 18: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통가가 다양한 콘셉트의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선보이며 MZ 소비자를 공략하고 나섰다.

MZ세대가 유통업계 주력 소비계층으로 떠오르면서 차별화된 경험과 새로운 재미를 중시하는 이들과 소통하기 위해서다.

SNS 이벤트와 포토존 등 MZ세대들이 선호하는 인스타그래머블한 공간을 조성했다.

버터맥주 팝업은 버터맥주 구매 비중의 86%를 차지하는 2030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자 GS25가 특별기획한 체험형 매장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통가 이색팝업으로 MZ공략
롯데百, 평창 용평리조트에
롯백양조 열고 명품·주류 판매
GS25 성수동 버터맥주 팝업
방문객 2만명 돌파…3주 연장
GS25 플래그십 스토어 도어투성수에 문을 연 뵈르비어(버터맥주) 팝업스토어 GS리테일 제공
유통가가 다양한 콘셉트의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선보이며 MZ 소비자를 공략하고 나섰다. MZ세대가 유통업계 주력 소비계층으로 떠오르면서 차별화된 경험과 새로운 재미를 중시하는 이들과 소통하기 위해서다.

7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내년 1월 15일까지 '롯백양조'라는 이름으로 강원도 평창 용평리조트에 새로운 스타일의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이곳에서 스키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브랜드와 함께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팝업에서는 해외 명품부터 뷰티, 주류, F&B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군의 브랜드를 선보인다. SNS 이벤트와 포토존 등 MZ세대들이 선호하는 인스타그래머블한 공간을 조성했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서울 잠실 상권을 중심으로 대형 팝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지난 6월 운영한 테니스 팝업 '더 코트'에는 약 20만명이 방문했고 4월에는 '발렌티노 뷰티', 10월에는 '하겐다즈 체험형 팝업' 등을 선보였다.

W컨셉은 지난 2일부터 사흘간 서울 성수동에 선보였던 팝업 '그라데이션'의 누적 방문객이 3500여명으로 집계됐으며 방문자 중 90%는 2030세대라고 설명했다. W컨셉 성수 팝업에는 시간당 약 150명의 고객이 찾았다.

W컨셉 관계자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했음에도 예약접수 시작 이틀 만에 2000여명의 접수가 빠르게 마감됐고, 현장 방문객도 예약 접수 고객의 2배 이상 몰렸다"고 설명했다.

GS25도 서울 성수동 플래그십 스토어 '도어투성수'에 연 블랑제리뵈르 뵈르비어(버터맥주) 팝업을 약 3주간 연장 운영하기로 했다. 종료일을 앞두고 연장 요청이 밀려든 데 따른 것이다.

버터맥주 팝업은 버터맥주 구매 비중의 86%를 차지하는 2030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자 GS25가 특별기획한 체험형 매장이다. 지난달 12일 첫 오픈 당일 3000여명의 고객이 몰렸으며 누적 방문객 수는 2만5000명을 넘어선 것으로 확인됐다. 도어투성수에는 충분한 물량의 버터맥주가 구비돼 있으며 GS25와 블랑제리뵈르가 협업해 내놓은 버터소시지, 버터 비어치즈스틱 등 버터맥주 페어링 메뉴까지 준비돼 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