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청년지원 민간위탁사업 수탁기관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는 청년지원 민간위탁 4개 사업의 효율적이고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해 수탁기관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대상 사업은 △광주청년드림수당 및 활동지원 △청년교통수당 드림 △청년13(일+삶)통장 △광주청년 금융복지 지원 등이다.
'광주청년드림수당 및 활동지원' 사업은 지역 미취업 청년 1400명에게 구직활동에 필요한 비용 250만 원과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40억 원을 투입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광역시는 청년지원 민간위탁 4개 사업의 효율적이고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해 수탁기관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대상 사업은 △광주청년드림수당 및 활동지원 △청년교통수당 드림 △청년13(일+삶)통장 △광주청년 금융복지 지원 등이다. 이번에 선정되는 기관·단체는 최소 1년에서 최대 3년까지 사업 관리와 운영을 맡는다.
'광주청년드림수당 및 활동지원' 사업은 지역 미취업 청년 1400명에게 구직활동에 필요한 비용 250만 원과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40억 원을 투입한다. '청년교통수당 드림' 사업은 3억6천만 원을 들여 구직 청년 1천명에게 교통비 30만 원을 지원한다.
'청년13(일+삶)통장' 사업은 월 10만 원씩 10개월간 저축하며 금융역량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에게 1대 1 매칭금 100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내년도 사업비 9억5천만 원을 투입해 600명을 지원할 예정이다. '광주청년 금융복지 지원' 사업은 채무보유 청년 200명에게 연체예방지원금 100만원과 채무상담, 금융 교육 등을 제공하며, 2023년도 사업비는 4억6천만 원이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된 사무소 또는 분사무소가 광주지역 내 위치하고, 국가기관·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공기업의 각 사업별 해당 분야 위탁사무 수행 경험이 있으며, 사업을 지속적으로 관리·운영할 수 있는 법인 또는 단체다.
참가 신청서는 오는 20일까지 시청 청년정책관실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최종 사업자 선정은 수탁기관 선정심의위원회를 거쳐 결정되며,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광주청년정책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수탁기관 공모를 통해 각 사업 추진에 가장 적합한 기관을 선정하겠다"며 "이번에 공모 신청자격을 확대한 만큼 청년을 위해 열정과 의지를 담아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기관이 많이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광주CBS 김한영 기자 hope88928@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극적 16강, 그러나 문제 있었나' 선수들 관리 트레이너 의미심장한 글
- '8강 쾌거에도 삐친' 호날두, 동료 두고 홀로 라커룸행
- 단서가 된 한 장의 사진…720억 마약 판매 하려던 英 조직 검거
- 절벽 턱에 매달려 가까스로 7일 버틴 반려견…극적 구조
- "찌질하다" "극히 일부 주장" 물고 물리는 국힘 당권주자들 신경전
- 정부, 업무개시명령 거부한 화물기사 첫 고발·행정처분 요청
- 정의당 이은주 원내대표,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1심서 당선무효형
- 김용의 옥중서신…"'이재명 죽이기' 목표인 정치검찰에 맞설 것"
- 장제원 "심판이 왜 나서" vs 정진석 "심판이라 해야 할 말"
- 특수본, 이임재 전 용산서장 영장 재신청…"구속 필요성 보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