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지역별 이불 빨래방' 국민정책디자인 우수과제 장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거창군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2년 국민정책디자인 우수과제 성과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특별교부세 6000만원을 확보했다고 7일 밝혔다.
군은 이번 우수과제로 올해 초부터 주민참여 정책제안으로 기획된 '지역별 이불 빨래방 설치 사업'을 선정, 제출했다.
국민정책디자인 성과평가는 매년 공공서비스 정책기획 단계에서부터 국민이 참여해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해 가는 정책을 '국민정책디자인 우수과제'로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거창=이경구 기자] 경남 거창군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2년 국민정책디자인 우수과제 성과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특별교부세 6000만원을 확보했다고 7일 밝혔다.
군은 이번 우수과제로 올해 초부터 주민참여 정책제안으로 기획된 '지역별 이불 빨래방 설치 사업'을 선정, 제출했다.
이 사업은 지역사회가 노령화되고 독거노인이 늘어나면서 대형빨래 세탁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지역별로 이불 빨래방을 설치해 수거와 세탁, 배부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사업은 적극적으로 찾아가고 소통하는 노인문제 해결서비스를 위한 첫 발판을 마련했다는 의미와 노인의 고독사 예방 등 생산적 복지 체계 운영 기반을 마련한 성과로 인정받았다.
국민정책디자인 성과평가는 매년 공공서비스 정책기획 단계에서부터 국민이 참여해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해 가는 정책을 ‘국민정책디자인 우수과제’로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與, 의총 아닌 '공부모임'에 의원 71명 결집…'친윤' 세 과시
- 손흥민 손잡고 매출·이미지 '두 마리 토끼' 잡은 기업들 '함박웃음'
- '윤핵관' 장제원, 정진석·주호영 직격 "당 대표 조건론, 부적절"
- [단독] 엄영수, 3억 3000만원 기부…뒤늦게 알려진 '조용한 선행'
- 韓 기업 법인세 과세 후 순이익, 美 기업보다 훅 떨어져
- '애플페이 상륙' 앞두고 수혜주 '롤러코스터'…상승세 끝났나
- [오늘의 날씨] '대설'에 비 또는 눈…낮부터 추위 풀려
- [TF경정] 시즌 막바지, 상금왕과 다승왕 쟁탈 경쟁 치열
- [2022 TMA 결산] ITZY TMA '4년 연속 수상'... '믿지'에게 감사(영상)
- [화제작-'연매살'(하)] 배우들 연기 향연…"실제야, 연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