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저탄소 식단 자료집 개발 협의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북도교육청은 지난 15~30일 저탄소 학교급식 채식식단 레시피 공모전을 실시하고, 오는 8일 저탄소 채식식단과 오븐요리 자료집 개발을 위한 협의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또한 이번 협의회를 통해 ▲저탄소 학교급식 채식식단 레시피 공모전 식단 ▲로컬푸드를 활용한 향토음식 식단 등을 개발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은경 기자]전라북도교육청은 지난 15~30일 저탄소 학교급식 채식식단 레시피 공모전을 실시하고, 오는 8일 저탄소 채식식단과 오븐요리 자료집 개발을 위한 협의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학교급식 식단 레시피 공모전은 나의 건강과 생태환경을 생각하는 채식급식 레시피, 음식물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맛있는 채식급식 레시피 등을 주제로 이뤄졌다.
이번 협의회에는 학교급식 주요정책 사업인 저탄소 환경급식 운영의 효율적인 운영과 다양한 식단제공을 위해 채식식단 식재료 지원사업 운영학교 담당자와 지역교육청 식단개발 동아리 회원들이 참여한다.
또한 이번 협의회를 통해 ▲저탄소 학교급식 채식식단 레시피 공모전 식단 ▲로컬푸드를 활용한 향토음식 식단 등을 개발하게 된다.
이서기 도교육청 인성건강과장은 “일선 학교에서 실시하고 있는 저탄소 채식급식, 건강한 오븐요리, 우리고장 식재료를 활용한 저탄소 급식등의 식단 레시피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자료집으로 개발·보급하는 것은 의미있는 작업”이라고 말했다.
/전주=이은경 기자(cc1004@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레스토랑 공금을 부모에게"…트리플스타, 경찰 내사 중
- [속보] 北 최선희 "한반도 상황, 언제든 폭발적으로 될 수 있어"
- IBK투자증권, 3분기 누적순익 321억원…전년比 급감
- 카카오 김범수·배재현 재판 함께 받을 듯…조만간 사건 병합
- "최소 5명 병원행"…피자 가게에서 넣은 'OOO오일' 때문
- 롯데웰푸드, 3분기 영업익 760억…전년比 5.7% 감소
- 김동명 LG엔솔 사장 "배터리 시장 변동 맞춰 투자 리밸런싱"
- 고려아연 "유증 실사 착오 기재…실제 검토 23일 이후"
- 한국GM, 10월 5만21대 판매…전년比 8.1%↑
- "너 때문에 내 아이가" 10대 딸 남친 흉기로 찌른 엄마, 징역 7년 구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