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화성시, '내 삶을 바꾸는 희망화성' 시민 정책제안 12건 수상작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화성시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내 삶을 바꾸는 희망화성, 시민 정책제안'결과를 시 홈페이지 시민 정책제안 게시판을 통해 수상작으로 발표했다고 7일 밝혔다.
공모전은 민선 8기 출범 시작일부터 약 100일간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해 총 218건이 접수됐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 시민들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라며 "시민이 공감하고 참여하는 정책으로 시민의 삶을 바꿀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화성시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내 삶을 바꾸는 희망화성, 시민 정책제안’결과를 시 홈페이지 시민 정책제안 게시판을 통해 수상작으로 발표했다고 7일 밝혔다.
공모전은 민선 8기 출범 시작일부터 약 100일간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해 총 218건이 접수됐다. 이중 12건을 수상작으로 채택했다.
먼저 금상은 ‘도로변 배수로 표시제’로 집중호우 시 낙엽과 쓰레기 등으로 막히는 배수로의 위치를 알기 쉽도록 경계석, 펜스 등에 표시하고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도록 한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또 은상은 예비창업자를 위해 비상주 사업자등록 주소, 우편함 등을 제공하는‘가상오피스’지원 및 지역 내 전문계 고교 설립 검토 제안 등이 선정됐다.
시는 금상에 200만원, 은상 100만원, 동상 50만원, 장려상 5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화성시
아울러 각 실무부서 검토를 거쳐 이르면 2023년부터 시정에 반영할 방침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 시민들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라며 “시민이 공감하고 참여하는 정책으로 시민의 삶을 바꿀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화성=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금 50억이 감쪽같이 사라졌다…은마 아파트에 무슨 일이
- 뉴욕 왕복 300만원 실화?…대한항공은 대체 얼마나 벌까 [안재광의 대기만성's]
- 51일 간 순매수하다니…외국인 큰손 정체 알고보니 '헉'
- "그들에겐 선수보다 돈·스폰서"…벤투 과거 작심 비판 화제
- 국산차랑 가격이 비슷하네?…'갓성비'에 젊은층 몰렸다
- 주말의 홈트|'케이블 등 운동 루틴' (황선주의 득근득근 in 헬스장)
- [종합] 한소희 닮은 줄 알았더니 보정…너무 다른 실물에 김호영 "이건 고소감" ('진격의 언니들')
- 빌 코스비, 또 성폭행 피소…'코스비 쇼' 단역 등 여성 5명
- 개목걸이에 전화번호가…영국 마약조직, 반려견 사진에 덜미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