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산대, 수도권 콘텐츠社 연계···산학협력중심대학 성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산대학교는 최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아이러브캐릭터라이선싱쇼'에 참가해 30여개 기업과 글로벌 문화콘텐츠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영산대 Art&Tech대학과 IPP사업단은 이날 일학습병행 설명회를 열고 30여개 캐릭터·애니메이션 기획·제작 문화콘텐츠 기업과 협약을 체결했다.
특히 한국완구공업협동조합, 한국문화콘텐츠라이센싱협회, 한국캐릭터문화산업협회 등 협회사들과의 협약식을 통해 수도권 지역에 영산대학교를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산대학교는 최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아이러브캐릭터라이선싱쇼’에 참가해 30여개 기업과 글로벌 문화콘텐츠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 행사는 국내외 캐릭터디자인 및 애니메이션 기업이 참가해 트렌드를 선도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전시하고 있다. 영산대 Art&Tech대학과 IPP사업단은 이날 일학습병행 설명회를 열고 30여개 캐릭터·애니메이션 기획·제작 문화콘텐츠 기업과 협약을 체결했다.
특히 한국완구공업협동조합, 한국문화콘텐츠라이센싱협회, 한국캐릭터문화산업협회 등 협회사들과의 협약식을 통해 수도권 지역에 영산대학교를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행사를 기획한 류수환 영산대 만화애니메이션 교수는 “수도권 기업과의 산학협력을 추진하면서 일학습병행 설명회에 꾸준히 참여해 학생의 전문성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연기 Art&Tech대학 학장은 “IPP형 일학습병행 등의 취업연계형 프로그램을 전국의 다양한 문화콘텐츠 기업과 함께 운영해나갈 것”이라며 “재학생의 취·창업과 인적 네트워크 활성화를 선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부산=조원진 기자 bscit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릴 비난 말라' 정색한 손흥민, 외신질문 뭐길래
- 애플카 출시 1년 늦춘다…'운전대 없는' 완전자율주행도 포기
- 교사 평가하랬더니…'XX 크더라' 학생들 노골적 '성희롱'
- '호날두 빠지자 확 달라졌다'…포트투갈, 스위스 6대 1 '대파'
- 스타벅스서 3000만잔 팔렸다…3040이 반한 '음료'
- 황인범, 울분 터뜨린 글 뭐길래…손흥민도 '좋아요'
- 마트 카트를 왜 지하철에…불꽃 튀고 배추 뒹굴고 '지연운행'
- 볼 꼬집고 윙크하고…손흥민·이강인 '월클' 인사법
- BTS 진 측 '입대 공식 행사 無, 팬들 현장 방문 삼가 달라'
- 심지어 감독까지…브라질 '춤 세레머니'에 축구 레전드도 질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