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해양 치유 활성화로 신 해양 관광 시대 열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완도군은 '신 해양 관광시대'를 열기 위해 민선 8기 공약 중 해양 치유 관련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해양 치유 분야 공약 사항으로는 빅데이터 기반 해양 치유 데이터 플랫폼 구축 웰니스산업 특화도시 지정 해양 치유 스포츠 재활센터 건립 등이다.
완도군이 역점으로 추진하고 있는 해양 치유산업은 4차 산업이 연계된 신 성장 동력 산업이자 새로운 관광 트렌드를 이끄는 웰니스 산업, 스포츠 재활과 어우러진 스포츠산업의 기반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 기반 해양 치유 데이터 플랫폼 구축, 웰니스산업 특화도시 추진
[더팩트ㅣ완도=최영남 기자] 전남 완도군은 ‘신 해양 관광시대’를 열기 위해 민선 8기 공약 중 해양 치유 관련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해양 치유 분야 공약 사항으로는 빅데이터 기반 해양 치유 데이터 플랫폼 구축 웰니스산업 특화도시 지정 해양 치유 스포츠 재활센터 건립 등이다.
또 ‘빅데이터 기반 해양 치유 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은 내년 5월 시범 운영 예정인 완도해양치유센터를 통해 4차 산업 인공지능 기술의 기반이 되는 빅데이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시범 운영 과정에서 생성되는 다양한 데이터들을 하나로 모으고 정리하는 1단계, 빅데이터로서 가치를 지니는 데이터들을 추출·가공하여 제공하는 2단계, 인공지능 분석 기능이 접목된 3단계 과정을 거칠 예정이다.
‘웰니스산업 특화도시 지정’은 최근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웰니스 관광지로서의 완도군의 위상을 강화하고 해양 치유 특화 웰니스 특화도시를 만든다는 전략이다.
또한 완도군은 지난 7월 K-웰니스 브랜드 대상(해양 치유 분야)을 수상한 바 있으며, 내년에는 해양 치유에 특화된 도시로서 다양한 상품 개발과 함께 기반 시설을 확충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지난 9월부터 시범 운영을 하고 있는 해양문화치유센터, 청산 해양치유공원과 함께 오는 2023년도 상반기에는 완도해양치유센터가 운영되면 웰니스산업 특화도시로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해양 치유 스포츠 재활센터 건립’은 전지 훈련으로 완도를 방문하는 초·중·고등학교뿐만 아니라 대학·실업팀 선수들이 겪는 부상을 해양자원을 활용해 치유하고 재활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는 시설이다.
이번 재활센터 건립은 현재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에 있으며 해양치유센터 내부에 소규모 재활 시설을 도입하여 효능과 효과를 검증한 후 본격 추진할 방침이다.
완도군이 역점으로 추진하고 있는 해양 치유산업은 4차 산업이 연계된 신 성장 동력 산업이자 새로운 관광 트렌드를 이끄는 웰니스 산업, 스포츠 재활과 어우러진 스포츠산업의 기반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현재 해양치유센터와 연계된 관광 상품 및 체험 프로그램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면서 "해양치유센터가 본격적으로 운영되면 해양 치유가 더욱 활성화되고 해양 치유가 다양한 산업의 기반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상민 문책, '해임'건의냐 '탄핵'이냐…고심 깊어진 野
- 韓 기업 법인세 과세 후 순이익, 美 기업보다 훅 떨어져
- 文 지키기 나선 친문...'비명 결속' vs '野 단일대오' 엇갈린 관측
- [2022 TMA 결산] ITZY TMA '4년 연속 수상'... '믿지'에게 감사(영상)
- [오늘의 날씨] '대설'에 비 또는 눈…낮부터 추위 풀려
- '업비트' 두나무 오너리스크 결말은?…송치형, 오늘(7일) 2심 선고
- 손흥민 손잡고 매출·이미지 '두 마리 토끼' 잡은 기업들 '함박웃음'
- [TF경정] 시즌 막바지, 상금왕과 다승왕 쟁탈 경쟁 치열
- [화제작-'연매살'(하)] 배우들 연기 향연…"실제야, 연기야?"
- 군당국, 국방백서에 '북한군은 적' 명시 검토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