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케랜드’ 정식 서비스…차세대 SRPG의 ‘맛’ 제대로 즐긴다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2022. 12. 7. 12: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즈룽게임 블랙잭 스튜디오는 '아르케랜드'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이용자는 7일부터 양대 앱 마켓인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아르케랜드'를 검색하여 받을 수 있다.

'아르케랜드'는 게임에 적용된 다양한 서브 퀘스트는 이용자로 하여금 캐릭터들의 전생과 현재를 이해할 수 있게 공을 들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즈룽게임 블랙잭 스튜디오는 ‘아르케랜드’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이용자는 7일부터 양대 앱 마켓인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아르케랜드’를 검색하여 받을 수 있다. PC 클라이언트는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아르케랜드’는 즈롱게임 블랙잭 스튜디오가 ‘랑그릿사’를 이어 4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SRPG 차기작이다. 이 게임은 절명 공주 아비아의 운명을 거스르는 모험을 담아냈다.

용린병을 앓고 태어남과 동시에 시한부 선고를 받은 성역의 공주 ‘아비아’는 허약한 몸이지만 강인한 의지로 강대한 적과 맞서 싸워 나라와 사람의 마음 사이에서 갈등하는 운명을 거스른 모험의 여정을 떠났다.

이용자는 ‘아비아’에 의해 깨어난 이방인으로 ‘아비아’와 함께 천계 대륙을 여행하면서 다양한 동료와 만나고 잃어버린 기억을 되찾아가는 이야기를 경험할 수 있다.

‘아르케랜드’는 정통한 전투 전략과 플레이가 특징인 차세대 SRPG다.

이 게임은 ‘랑그릿사’의 핵심 플레이를 완벽하게 계승하는 한편, 속성 상극, 직업 특성 등 클래식한 요소는 물론, 선공과 추격, 협공 등 신규 전투 시스템을 자연스럽게 게임에 녹여냈다. 이용자는 함정 장치 등 다양한 지형요소를 활용해 수십 가지의 클리어 방식을 만들어내는 등 다양한 플레이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아르케랜드’는 게임에 적용된 다양한 서브 퀘스트는 이용자로 하여금 캐릭터들의 전생과 현재를 이해할 수 있게 공을 들였다.

업그레이드된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영화급 시나리오 연출도 이 게임의 돋보이는 점이다.

‘아르케랜드’는 고화질 카툰 렌더링 기술을 사용하여 시각 전환의 자유도를 높이면서도 기존 2D 그래픽을 3D 그래픽의 정교한 모델링으로 업그레이드하여 높은 몰입감과 타격감을 선사할 수 있게 했다.

‘신용우’, ‘김하루’ 등 국내 성우진이 50편 이상의 컷신과 시나리오에 풀 더빙을 맡아 이용자로 하여금 6대국의 아름다운 풍경을 몰입하게 감상하는 한편 캐릭터들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아르케랜드’는 거장과의 협업을 통해 독보적인 BGM도 제작했다.

비주얼과 플레이 방식은 물론, BGM에서도 유명 작곡가인 ‘시모무라 요코’와 협업하는 한편 독특하고 혁신적인 판타지 장르 곡을 선사하기 위해 한중일 음악 프로듀서와 음악진도 초청했다.

장르적으로도 교향악과 일렉트로닉, 록 등 다양한 분야를 융합했으며 음악퀸인 가수 ‘헤이즈’도 게임을 위한 OST ‘Pray’에 참여했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