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2023년 노인일자리·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두천시(시장 박형덕)가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2436명을 오는 12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모집한다.
市는 107억원의 예산을 투입, 동두천시노인복지관(실버인력뱅크)과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동두천시지회를 수행기관으로 위탁해 다양한 일자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동두천)=박준환 기자]동두천시(시장 박형덕)가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2436명을 오는 12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모집한다.
市는 107억원의 예산을 투입, 동두천시노인복지관(실버인력뱅크)과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동두천시지회를 수행기관으로 위탁해 다양한 일자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 사업은 고령사회를 맞이하여 어르신이 활기차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적성에 맞는 사회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자립의 기회를 마련하는 등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하고자 추진한다.
사업 참여자격은 신청일 현재 동두천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만65세 이상의 기초연금 수급자이며 일부 사업단에서는 만60세 이상의 기초연금 미수급자도 참여 가능한 일자리가 준비되어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어르신은 신분증, 통장, 등본을 지참하고 동두천시노인복지관 실버인력뱅크와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동두천시지회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다만,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근로일이 중복되는 지자체 추진 타 일자리사업 참여자,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장기요양보험 등급 판정자 등은 신청이 불가능하다.
pj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여성 그렇게 대단해?” 100만명 몰린 ‘실험’ 뭐길래, 난리
- "월세 65만원인데 전세 이자는 66만원"…2030, 이러니 종잣돈 만들기 힘들지
- “3천만원 벌었다, 이게 웬일이냐” 갑자기 횡재한 사람 속출, 알고보니
- “순식간에 100만대 팔았다” 삼성도 긴장한 33세 놀라운 ‘이 청년’
- ‘특급 골키퍼’도 당황케한 한국의 명장면, 외신 “장관이었다” 칭찬
- [영상] 이강인, 유니폼 교환 요청한 네이마르에 '윙크' 화답
- ‘순둥이’ 손흥민 정색했다 “그런식으로 하지말라”…무슨 질문 받았길래
- ‘괴물’ 김민재의 탄식 “한숨만 나왔다…실력 모자라서 진 것”
- 호날두 또 굴욕, 포르투갈 감독 “신경전 마음에 안 들었다”
- “2억원→1000억원” 떼돈 번 ‘이 남자’, 여기에 또 꽂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