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동탄2 신주거문화타운서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1월 공급 예정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robgud@mk.co.kr) 2022. 12. 7. 12: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조감도 [사진 = DL이앤씨]
서판교나 광교 웰빙타운처럼 중저밀도로 개발되는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에서 공급이 이어질 예정이다.

7일 주택업계에 따르면, 서판교는 고밀도로 개발된 동판교에 비해 단지나 아파트 동간 거리가 넓어 정주여건이 쾌적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인구 집중도도 낮아 1ha당 인구밀도가 69.4명에 불과하다. 청계산과 남서울 CC, 금토산 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해 정주여건이 쾌적하다. 동판교 내 알파돔시티와 현대백화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이런 가운데 DL이앤씨가 내년 1월 서판교와 닮은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에서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를 공급할 예정이다. 경기도 화성시 동탄2택지개발지구 A56블록에 들어서는 해당 사업장은 지하 2층~지상 12층, 13개동 800가구 규모고, 신주거문화타운의 입지 환경을 살려 쾌적성과 개방감을 높인 설계가 적용됐다.

사업지가 위치한 신주거문화타운은 336만8000㎡ 부지에 1만7000여 가구 규모로 개발된다. 동탄2신도시의 7개 주거지구 중 가장 크고, 공원·녹지가 지구 전체 면적의 39%를 차지할 만큼 주거 환경이 쾌적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남동탄도 인접해 호수공원과 상업시설, 학원가 등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사업장은 용적률과 건폐율이 각각 200% 미만, 20% 미만으로 낮아 넓은 동간 간격을 통해 저층 가구도 일조권을 누릴 수 있다. 가구당 주차 대수도 1.78대로 넉넉하게 제공한다. 최상층에는 도심과 자연의 전망을 누릴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가 배치되며, 패밀리 시네마와 실내 키즈체육관 등도 마련될 예정이다.

아울러 단지 외부에는 미세먼지 상태를 알리는 웨더 스테이션이 설치되며, 미스트 분사 시설물과 미세먼지 저감 식재도 배치할 예정이다. 가구 내부에는 ‘안티바이러스 공기 청정형 환기 시스템’이 설치돼 실내 미세먼지와 이산화탄소 농도에 따라 자동으로 환기와 공기 청정 시스템이 가동된다.

분양가상한제 적용을 받으면서도 청약·대출 등 각종 규제에서 자유롭다.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기준금액을 충족하면 유주택자도 세대주·세대원 상관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공급 물량 전체가 전용 85㎡를 초과해 100% 추첨제를 통해 당첨자를 선정한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