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 대한민국자원봉사 대상 ‘대통령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가 전국 최고 봉사단체로 공인받았다.
전라남도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5일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연세대학교 100주년 기념관에서 열린 2022년 전국자원봉사자대회에서 자원봉사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허강숙 전남도자원봉사센터장은 "도내 58만 자원봉사자의 헌신적인 참여로 대통령상을 수상하게 됐다"며 "늘 봉사현장에서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해온 자원봉사자분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 자원봉사 문화확산에 기여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가 전국 최고 봉사단체로 공인받았다.
전라남도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5일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연세대학교 100주년 기념관에서 열린 2022년 전국자원봉사자대회에서 자원봉사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올해로 17회를 맞는 대한민국자원봉사대상은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전국 자원봉사자, 기관·단체 등 유공자를 발굴해 공정한 검증과 심사를 통해 수여하는 자원봉사 분야의 가장 영예로운 상이다.
그동안 전남도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안정적 업무수행에 필요한 독립 청사를 확보하고 효율적인 자원봉사자 모집·교육·관리 등을 위해 전담 인력 역량을 강화하는 등 자원봉사 활성화 인프라 구축에 집중했다. 또 다변화하는 시대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눈길을 끌었다. 지속적인 예산과 전담인력 확대, 지역 특성에 맞는 활동, 지역이 처한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비대면 온라인 자원봉사 플랫폼 구축 운영과 전남의 특성을 살린 섬지역 봉사활동 프로그램 운영, 전문기술을 갖춘 불루재능봉사단 등 6개 전문봉사단 운영으로 주목 받았다. 코로나19 예방 접종센터 인력지원, 강원과 경북 등 산불과 태풍피해 세탁차 및 밥차와 복구인력 지원, 외국인 계절 근로자 감소에 따른 농어촌 일손돕기 지원 등 적극적인 봉사활동 참여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허강숙 전남도자원봉사센터장은 “도내 58만 자원봉사자의 헌신적인 참여로 대통령상을 수상하게 됐다”며 “늘 봉사현장에서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해온 자원봉사자분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무안 최종필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초등교사 “상놈 XX들, 개XX” 학생들 등교 거부
- 11살 아들 식이요법 강요…호날두 양육법 논란
- “대통령 모욕·혼전순결 위반·동거하면 처벌”…인니서 법안 통과
- “길고양이 밥 왜 줘”…30대 ‘캣맘’ 끌고 가 폭행한 남성
- 시어머니에 2년간 66차례 욕설 문자 보낸 며느리…벌금 50만원
- “조두순 아내 얼굴과 이름 공유합니다” 안산은 지금
- 쥐 잡으면 억대 연봉… 뉴욕시 “자격요건은 킬러본능”
- 학생들 평가에 “가슴 크더라”…성희롱 당하는 여교사들
- “회사명함 내세요” 오피스텔 성매매 이렇게 운영됐다
- “주점서 난동”…이주노, 특수폭행 혐의 100만원 약식기소